경북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안동참마 기죽지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 사업단과 함께 안동에서 재배하는 주요 약용작물인 마와 홍삼을 활용한 신제품 '안동참마 기죽지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마이팜에서 생산되는 액상 스틱형의 '안동참마 기죽지마'는 안동마와 풍기 홍삼이 만나 건강 기능성을 높였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동마 생산농가와 가공 업체들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를 위해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경상북도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 사업단과 함께 안동에서 재배하는 주요 약용작물인 마와 홍삼을 활용한 신제품 '안동참마 기죽지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마이팜에서 생산되는 액상 스틱형의 '안동참마 기죽지마'는 안동마와 풍기 홍삼이 만나 건강 기능성을 높였다.
또 스틱형으로 출시돼 섭취가 용이하고, 가격메리트도 있다.
안동마는 점액질인 뮤신 성분이 풍부해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삼은 면역력과 항산화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천연물질로 알려져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동마 생산농가와 가공 업체들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를 위해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남=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