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전체 사립유치원 정보화기기 개선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전체 사립유치원에 정보서비스 활용 환경 개선을 위한 정보화기기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사립유치원은 컴퓨터 본체, 모니터, 노트북 등 적합한 정보화기기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립유치원은 지난해 3월 1일부터 개정·시행된 '유아교육법'에 따라 회계관리 업무를 위한 정보시스템인 K-에듀파인을 의무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전체 사립유치원에 정보서비스 활용 환경 개선을 위한 정보화기기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237개원이며 원당 120만 원씩 총 2억 8천여만 원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업무포털과 K-에듀파인 등 교육정보시스템 사용 시 느린 속도와 부하 등으로 인한 업무처리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사립유치원은 컴퓨터 본체, 모니터, 노트북 등 적합한 정보화기기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립유치원은 지난해 3월 1일부터 개정·시행된 '유아교육법'에 따라 회계관리 업무를 위한 정보시스템인 K-에듀파인을 의무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유아교육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으로 교육행정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양경원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정보환경 개선을 통해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유아교육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과 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 추석 차례상 비용 8% 상승…달걀 44.4%
- 7세 아들 살해하려 한 20대 엄마… 평소 밥 굶기고 학대
- 경찰, '가짜 수산업자 금품수수 의혹' 박영수 등 7명 檢송치
- 北 정규군 대신 민간 중심 열병식 개최…전략무기 등장안해
- 경찰, '가세연' 강용석·김세의 구속영장 신청
- 무인매장서 훔친 12살 부모 "그냥 알바생 쓰세요"[이슈시개]
- 전남 교원노조 "순천서 백신 접종 후 숨진 20대 교사 순직 인정하라"
- 불법 유흥시설 단속 20개소·231명 검거… 5개소 '또' 걸렸다
- 법원,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 윤석열 장모 보석 허가
- [칼럼]윤석열의 위험한 언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