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 '평촌 엘프라우드'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이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281의 1 일원에 '평촌엘프라우드'를 공급한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의 브랜드 대단지에,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월판선 등 대형 교통호재도 있어 기대를 모으는 단지다.
단지 주변에 '매곡지구', '뉴타운 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약 1만여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비산초가 있고 반경 1㎞ 이내에 희성초, 비산중, 경기게임마이스터고 등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4일 1순위 해당, 15일 1순위 기타 접수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이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281의 1 일원에 ‘평촌엘프라우드’를 공급한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의 브랜드 대단지에,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월판선 등 대형 교통호재도 있어 기대를 모으는 단지다.
비산초교주변지구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동,2739가구(전용면적 22~110㎡)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임대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49·59㎡ 689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49㎡A/B 77가구, 59㎡A/C 365가구, 59㎡B/D 247가구다.
판상형과 타워형 평면으로 설계했다. 특히 전용면적 49·59㎡ 모두 2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 49㎡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59㎡타입 일부 가구는 드레스룸과 현관 펜트리 등 수납을 특화했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이 있고 학의천과도 가까워 배산임수 입지로도 눈길을 끈다. 안양종합운동장, 비산체육공원 등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 운곡공원, 학운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바로 앞에 비산초가 있고 반경 1㎞ 이내에 희성초, 비산중, 경기게임마이스터고 등도 있다.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100% 가점제가 적용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거주자 중 청약 통장 가입 2년 경과,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해당지역, 15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며 정당 계약은 다음달 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 간 진행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총 10조원 간다" 에코프로비엠 목표주가 50만원 첫 등장
- 전국 과학고 경쟁률 3.09대 1…의약계열 지원 불이익에 소폭하락
- "극단 선택한 동생, 남편이 보낸 카톡엔 상상초월 내용이…"
- 남자 경제력 확인하는 법? "이게 현실인가…男 시청 금지"
- "카카오·네이버 끝났다"…반사효과 나타나는 종목은?
- "이꼴 저꼴 보기 싫었다"…'최동석♥' 박지윤, 퇴사 이유 있었네 ('구해줘 숙소')[종합]
- 함소원, 또…스타킹 안에 손 넣더니 '손가락 욕' 논란
- AOA 지민 목격담…설현과 사진전 방문? "수척하지만 밝은 표정"
- 조윤희, '남편 없는' 첫 가족사진…붕어빵 母 최초 공개 ('내가 키운다')
- 권민아, 이번엔 전 남친 진실공방…"협박 없었다" vs "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