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시, 노인지원사업 지자체 최우수상 수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시는 오는 27일 '21년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 및 20년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2020년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결과 및 등급을 기준으로 웅상시니어클럽이 S등급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양산시니어클럽 및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전국 지자체 중 양산시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산=뉴시스] 김성찬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27일 '21년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 및 20년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사는 보건복지부 및 한국인력개발원 주최·주관으로 이뤄졌다.
2020년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결과 및 등급을 기준으로 웅상시니어클럽이 S등급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양산시니어클럽 및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전국 지자체 중 양산시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산시는 지난해 약 15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8개 수행기관을 통해 53개 노인일자리(복지시설봉사, 교통지원, 노노케어, 실버카페 등) 사업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3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양산시, 올해 9월 정기분 재산세 610억원 부과
경남 양산시가 2021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2기분) 610억원을 부과했다.
이번에 부과된 재산세는 지난해 같은 기간 581억원 대비 29억원(5.1%)이 증가했다.
재산세 과세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8.35%) 상승과 재산세 과세자료 정비에 따른 세액 증가 등이 주요 증가 원인으로 분석됐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6월1일 현재 토지 및 주택 소유자로 이번 토지분 재산세는 주택 부속토지를 제외한 토지에 부과된다.
주택분 재산세는 본세가 20만원 초과시 7월과 9월에 각각 50%씩 부과된다.
재산세(토지·주택2기분) 납부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이다.
전국의 모든 은행에서 고지서 없이도 CD·ATM기에서 신용(현금)카드·통장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가상계좌, 위택스(www.wetax.go.kr), 지로납부(www.giro.or.kr), 양산시 지방세 ARS 간편납부시스템(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을 이용하면 은행방문 없이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 양산시는 납세자의 세부담 완화를 위해 100만원 이하의 재산세에 대해 전화 한통으로 3개월간 납세 담보없이 간편하게 징수유예신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재산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s136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