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개싸움을 '지적 토론의 장'으로 만들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안과 불만이 가득한 시대다.
일촉즉발, 걸핏하면 사람과 사람이 서로 눈을 부릅뜨고 이를 가는 갈등 상황이 연출되곤 한다.
신간 '어른의 문답법'은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있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서로 의견이 다른 상황에서 품격 있게 논쟁하고, 어른답게 말하며, 깊은 갈등을 온전한 대화로 직접 풀어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터 버고지언 외 지음, 윌북 펴냄
불안과 불만이 가득한 시대다. 일촉즉발, 걸핏하면 사람과 사람이 서로 눈을 부릅뜨고 이를 가는 갈등 상황이 연출되곤 한다. 물론 처음엔 대부분 가벼운 말 싸움이다. 하지만 말 싸움이 지나치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기도 한다. 한 사람의 일생을 영원한 불행에 빠뜨리기도 한다. 신간 ‘어른의 문답법’은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있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서로 의견이 다른 상황에서 품격 있게 논쟁하고, 어른답게 말하며, 깊은 갈등을 온전한 대화로 직접 풀어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들은 화법 전문가가 아니다. 바람직한 대화법 강의를 위해 머리를 맞댄 이들은 철학 교수와 수학 박사다. 책에 수록된 36가지 기법은 응용인식론, 인질 협상과 전문 협상, 사이비종교 탈퇴, 심리학 제반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검증된 연구 성과를 토대로 했다. 가장 활용하기 쉬운 기법부터 난이도 순으로 기본, 초급, 중급, 상급, 전문가, 달인 급으로 나뉘어 있다. 저자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대화야말로 우리를 더 나은 곳으로 나아가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이들은 강조한다. 1만6,800원.
정영현 기자 yhch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너편 미친 집값에 현타왔어요' 아파트 산 30대들 [코주부]
- 김연경 식빵 진짜 나왔다…SPC삼립, '식빵언니' 출시
- 고작 열일곱에 '백만장자'…외신이 주목한 한국 고교생
- “보톡스 맞은 건가' 퇴임 후 '회춘'한 트럼프, 9·11 20주기에 복싱 해설자로
- '대한민국 맞나?' '가세연' 3인방 체포된 그 날 슈퍼챗으로 '1,200만원' 벌었다
- 약속 지킨 '한남자' 김종국, 유튜브 수익 7,000만원 기부
- [영상] '왜 안 잘라줘' 펄펄 끓는 철판에 호떡 던진 남성
- '이병헌 협박女→BJ 변신' 글램 다희, 올해 별풍선으로만 7억 수입 '1,007만개'
- 고민정, '재난지원금 형평성' 논란에 '나도 대상 아냐…전국민에게 지급했어야'
- OTT '디즈니+', 11월 12일 한국 상륙한다…월 9,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