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증원, 인천금융고서 'S-MAT' 실기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지난 8일 인천금융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실기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우혜진 전 내외경제TV 아나운서가 출강해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시험 제도·안내, 취업시 성과 평가서 활용 방법,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용 방법 및 실기 실습 진행, 주식 용어 설명, 간단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방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지난 8일 인천금융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실기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MAT는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써 60여개 기업에 금융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증원은 금융지식과 금융상식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금융사기의 종류, 피해 사례, 예방법 등 내용으로 일반인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한증원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증원은 지난해 인천금융고등학교와 주식운용능력평가 활용에 대한 MOU를 시작으로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화성시 시민대학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S-MAT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中시장서 발 빼나..주재원 30명 긴급 철수
- 하룻새 2억 뛰었다..'GTX 호재' 더 뜨거워진 의왕
- (영상)"더 많이 죽이지 못해 한" 전자발찌 살인범 막말
- "모더나 맞고 대머리 됐다" 여성, 2차 접종한 이유
- 참 어렵다..60대에 '담배 셔틀' 시킨 10대들, 고개 숙인 어른들
- 전역 때 1000만원 받는 병사 나온다
- "사회가 X같다" '전자발찌 연쇄살인범' 욕설·발길질까지
- 윤희숙 사퇴서도 안냈다? 여당·TBS 허위사실 유포
- 또 배달기사 사망사고..SUV에 치여 그 자리서 사망
- 30대女 살해유기범은 남편의 스승..시신은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