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찾아주는 스마트싱스파인드, 등록기기 1억대 돌파

정윤주 2021. 9. 9. 10: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나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에 등록된 기기가 1억대를 넘겼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등의 기술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S펜 프로 등 기기의 위치를 파악해주는 서비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나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에 등록된 기기가 1억대를 넘겼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등의 기술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S펜 프로 등 기기의 위치를 파악해주는 서비스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는 BLE를 활용해 장애물이 없는 환경에서도 최대 120m 내에서 기기의 위치를 탐지한다.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찾고자 하는 물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동의를 거쳐 오프라인 찾기 기능을 활성화한 기기는 1억 대를 넘겼고,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는 현재 세계에서 매일 약 23만대의 기기 위치 확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로는 가족이나 지인의 기기 위치도 함께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멤버 위치 공유 기능(SmartThings Find Members)'을 출시했다. 최대 19명을 멤버로 초대하고 이들의 기기를 등록하면 최대 200대까지 스마트태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스마트싱스 파인드가 1년도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빠르게 성장해 수십만 대의 기기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이 서비스는 편리한 경험을 끊임없이 창조하려는 삼성전자의 노력을 보여준 사례"라고 말했다.

jungle@yna.co.kr

☞ 배우 정애연-김진근 부부, 결혼생활 12년 만에 이혼
☞ 잘나가던 엠넷 '스우파', 어쩌다 이슬람 모독 논란 휩싸였나
☞ '성매매 강요?'…현주엽, 추가폭로 변호사 고소하기로
☞ '제보자' 지목된 인물 입 열어…"윤석열, 격 떨어지는 망발"
☞ "러시아 장관, 사고자 구하려 절벽서 뛰어내리다 사망"
☞ 문대통령 '경고' 하루만에…차관회의 불려간 산업차관
☞ 여성 존중한다더니…탈레반, 거리시위 여성들에 채찍 휘둘러
☞ 1만원대 물건 훔친 치매 할머니 폭행 미 경찰…35억원 배상
☞ 21개월 차이로 태어난 쌍둥이라고?…어떻게 가능했을까
☞ '박항서호', 호주에 0-1 석패…베트남 여론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