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후 3000K에 4번째 사이영상까지?.. LAD의 복덩이 슈어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어저는 9일(이하 한국시각)까지 시즌 26경기에서 154이닝을 던지며, 13승 4패와 평균자책점 2.28을 기록했다.
만약 슈어저가 9월 남은 경기에서 현재 평균자책점을 유지하며 이 부문 타이틀을 획득할 경우, 충분히 사이영상 수상을 노려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슈어저가 LA 다저스의 푸른 유니폼을 입고 4번째 사이영상과 3000탈삼진까지 기록할 경우 최고의 반년 트레이드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트레이드로 영입한 맥스 슈어저(37)가 LA 다저스에서 개인 통산 4번째 사이영상 수상과 3000탈삼진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까?
슈어저는 9일(이하 한국시각)까지 시즌 26경기에서 154이닝을 던지며, 13승 4패와 평균자책점 2.28을 기록했다. 탈삼진은 210개.
이는 메이저리그 평균자책점 전체 1위. 이어 투구 이닝이 최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지는 않으나 탈삼진 부문에서는 전체 4위에 올라있다.
또 당초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수상이 유력하던 팀 동료 워커 뷸러(27)가 지난 경기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인 것 역시 슈어저의 급부상 이유다.
만약 슈어저가 9월 남은 경기에서 현재 평균자책점을 유지하며 이 부문 타이틀을 획득할 경우, 충분히 사이영상 수상을 노려볼 수 있다.
이는 슈어저의 개인 통산 4번째 사이영상으로 연결된다. 슈어저는 지난 2013년에는 아메리칸리그에서 2016년, 2017년에는 내셔널리그에서 사이영상을 받았다.
또 슈어저는 지난 경기까지 개인 통산 2994탈삼진을 기록했다. 단 6개만 추가하면 현역 2번째로 3000탈삼진 고지를 밟을 수 있다.
이 기록은 바로 다음 경기에서 수립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슈어저는 오는 12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미 슈어저는 LA 다저스 이적 후 7경기에서 42이닝을 던지며, 5승 무패와 평균자책점 1.05로 클레이튼 커쇼, 트레버 바우어의 공백을 완벽하게 메웠다.
여기에 더해 슈어저가 LA 다저스의 푸른 유니폼을 입고 4번째 사이영상과 3000탈삼진까지 기록할 경우 최고의 반년 트레이드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후유증’ 한혜진 머리 부상 병원行
- 손담비 “후배들 무례함 토로하니 손현주 뼈때려”
- [스토리 발리볼] 쌍둥이 자매 국가대표 퇴출이 징계가 아니라는 배구협회
- 김구라 17억 빚 남긴 전처 언급 “아침에 안 일어나지만…”
- 조윤희 어머니 방송 최초 공개 (내가 키운다)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KBS “남주 첫날밤’ 팀 병산서원 훼손 죄송, 피해 복구 논의 중” (전문)[공식]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