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 ISMS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는 국내 가상자산 프로젝트 최초로 페이코인(PCI)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페이프로토콜AG의 ISMS 인증 취득을 통해 페이코인 서비스의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서 페이코인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가상자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는 국내 가상자산 프로젝트 최초로 페이코인(PCI)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페이프로토콜AG의 ISMS 인증 획득은 가상자산 발행사가 지갑 및 노드 등 블록체인 전 부문에 걸쳐 인증을 받은 최초 사례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시스템의 보호조치가 기준에 적합한지 검증하는 제도다. 이를 획득하려는 가상자산 사업자는 ISMS 기본 세부 통제 항목 325개 외에도 가상자산 특화항목 56개 항목을 추가로 통과해야 한다. 페이코인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일정 수준 이상임을 보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페이프로토콜AG의 ISMS 인증 취득을 통해 페이코인 서비스의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서 페이코인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가상자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코인은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GV, 도미노피자 등 다양한 업종과의 폭넓은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결제서비스 외에도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서비스와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등 가상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오픈하며 실제 결제가 가능한 가상자산으로서 그 활용 영역을 확대 중이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수소경제 활성화 위해 대규모 투자 펀드 조성하자"
- 삼성·LG, 디스플레이 폼팩터 혁신 계속된다
- "수소경제·탄소중립 실현"…韓 드림팀 뭉쳤다
- [커머스 핫라인]추석에도 프리스탠딩 식기세척기로 여유롭게~
- 출연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뉴스페이스 시대로...ISRU 기술 개발 맞손
- 수도권 싼집 씨 마른다…수도권 집값 상승률 14년 8개월 만에 최고치
- NASA 위성이 찍은 아름다운 지구 사진 1위는?
- 빗썸·코인원·코빗 실명확인계좌 발급서 확보...신고 접수만 남았다
- [글로벌테크코리아2021] 솔루스첨단소재 "QD 소재 사업 진출…양산 준비"
- [글로벌테크코리아2021] LGD "미래 디스플레이 주도할 OLED, 적용 영역 확대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