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펫 전문 매장 '콜리올리' 1호점 오픈

연희진 기자 2021. 9. 9.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 사로잡기에 나섰다.

윤정현 롯데마트 펫팀장은 "지속 성장 중인 펫 시장과 변화하는 반려동물 관련 제품 트렌드를 반영한 펫 전문 매장을 구현하고자 했다"면서 "향후 콜리올리 매장을 확대해 '집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펫팀 팀원들이 롯데마트 은평점 2층 '콜리올리' 1호점 매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 사로잡기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새로운 펫 전문 매장 '콜리올리'가 은평점에 문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기존 '펫 가든'이라는 펫 전문 매장을 운영해왔다. 펫 가든은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을 중심으로 구성된 매장이다. 새로 선보인 콜리올리는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하고 더 나아가 반려동물 관리 서비스를 다양화했다.

콜리올리에서는 유통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건강 기능식 특화존을 구성했다. 반려동물 처방식과 건강기능식품 외에 영양제, 기능성 간식, 보양식, 시니어 반려동물 식품 등 다채로운 건강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반려동물 병원, 미용실, 보험, 장례 등 기본적인 서비스 품목부터 반려동물 인식표 맞춤 제작, 3D 피규어 제작 등 이색적인 서비스 상품도 제공한다.

변화하는 반려동물용품 트렌드도 반영됐다. 고양이용품 시장의 고성장을 고려해 관련 상품 구색을 늘렸다. 반려동물의 생활패턴이 반영된 가구나 용품, 펫 가전 등도 강화했다.

'롯데마트고' 앱에서는 '콜리올리 펫클럽'을 운영해 해당 클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콜리올리를 기획한 펫팀 팀원들을 모두 반려동물을 키우는 직원들로 구성했을 만큼 이번 매장 오픈 준비에 공을 들였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콜리올리에 관심을 쏟는 이유는 펫팸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약 1448만명에 이른다. 이에 따라 올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도 연간 10%대 성장이 기대된다.

윤정현 롯데마트 펫팀장은 "지속 성장 중인 펫 시장과 변화하는 반려동물 관련 제품 트렌드를 반영한 펫 전문 매장을 구현하고자 했다"면서 "향후 콜리올리 매장을 확대해 '집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청순? 섹시? 골라봐"… 김유정, 같은 사람 맞아?
"걸그룹 원탑이 골프장에서?"… '몸매甲' 그녀, 무슨 일
"지민과 대화록 다 공개해라"… 권민아 "왜 앞뒤를"
"늘 고개 숙이고"… AOA 탈퇴 후 지민 목격담 '주목'
'15세 나이차' 정애연 김진근, 갑자기 이혼한 이유
임영웅 vs 영탁, OOO 두고 삼각관계?
"돌XX 아니야?"… 지석진, '연예가중계' 하차한 사연
홍성흔 가정사 "母와 절연한 이유… OOO 때문"
"얼마 전에도"… 혜은이 또 사기? 박원숙 '오열'
"웃어줬어"… 이상민, 문채원이 이상형?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