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신진영 KCGS 원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임 자본시장연구원장으로 신진영 기업지배구조원(KCGS) 원장(사진)이 내정됐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자본시장연구원 후보추천위원회는 신 원장을 제 8대 자본시장연구원장으로 낙점했다.
신 원장은 자본시장연구원이 설립된 1997년 이후 공모 방식으로 선발된 첫 원장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앞서 자본시장연구원 후보추천위원회는 연구원 출범 이후 처음으로 공모 형식으로 신임 원장 후보군을 추려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임 자본시장연구원장으로 신진영 기업지배구조원(KCGS) 원장(사진)이 내정됐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자본시장연구원 후보추천위원회는 신 원장을 제 8대 자본시장연구원장으로 낙점했다. 신 원장은 자본시장연구원이 설립된 1997년 이후 공모 방식으로 선발된 첫 원장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친 그는 미국 카네기멜론대에서 재무학으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금융학회 부회장과 한국증권학회 회장 등을 지냈다. 2019년부터는 기업 지배구조 등을 연구하는 KCGS 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자본시장연구원 후보추천위원회는 연구원 출범 이후 처음으로 공모 형식으로 신임 원장 후보군을 추려왔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원장을 선임하겠다는 취지다. 전임인 박영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의 임기가 지난 6월 종료됐다. 신 원장의 임기는 3년으로 향후 사원총회를 거쳐 취임할 예정이다. 박재원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1위 비결은…" 핸드백 하나로 연 매출 1조 기록한 회사
- 작년 SKY 대학생 1600명 넘게 자퇴한 이유는?
- "민망하게 레깅스만 어떻게 입어?" 했는데 막상 입고보니…
- "마장동 다 죽인다"던 회사의 반전…대기업 러브콜 쏟아졌다
- "백신 접종하고 마셔도 된다"…불티나게 팔린 맥주
- [공식] 고준희 측 "버닝썬 성접대 여배우 아니다" (전문)
- 박은영, ♥남편 기업 가치 1000억 해명..."신중하게 행동하겠다"[TEN★]
- 홍성흔 "이혼한 母, 아내에게 험한 욕해 인연 끊었다" ('점점TV')[종합]
- 서현, 흘러내린 화이트 셔츠 입고 아찔한 쇄골 노출...여신 미모[TEN★]
- 방탄소년단, '버터'로 빌보드 정상 재탈환…10번째 1위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