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 보러 갔다 양조위에 입덕"..미워할 수 없는 빌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 출연한 전설적인 홍콩 스타 양조위가 폭발적인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데뷔 이래 첫 할리우드 진출을 마블의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로 장식한 양조위는 이번 작품에서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웬우' 역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백승훈 인턴 기자 =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 출연한 전설적인 홍콩 스타 양조위가 폭발적인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각종 SNS 및 온라인 채널에선 양조위의 다채로운 모습을 모아 놓은 '밈'이 유행을 타고 있을뿐만 아니라 '중경삼림', '화양연화', '해피 투게더' 등 배우의 전작들도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데뷔 이래 첫 할리우드 진출을 마블의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로 장식한 양조위는 이번 작품에서 미워할 수 없는 빌런 '웬우' 역을 맡았다.
양조위는 웬우에 대해 "단순히 빌런의 관점에서 연기한 적이 없다. 나만의 새 캐릭터를 구현해갔고, 지금의 웬우가 된 이유를 생각하고 연구하면서 캐릭터 연기를 해나갔다"면서 '악'으로만 표현되는 캐릭터가 아닌 입체적 서사를 지니고, 모든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들어갔다고 전했다.
양조위의 철저한 캐릭터 분석과 함께 그가 수십 년 세월 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으로 완성된 웬우 캐릭터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피의 복수를 실현하는 빌런으로 그려져 로맨티스트적인 면모를 과시했다.
텐 링즈라는 거대 조직의 수장으로서 보여줄 수 있는 독보적 존재감부터 눈빛 연기, 대사 하나하나에 녹아든 무게감이 무한 매력의 캐릭터를 구축해냈다.
'샹치'를 본 관객들 모두 '양조위에 다시금 빠져든다', '양조위가 빌런이라면, 빌런이 이길 때도 된거 같다', '양조위를 위한 영화' 등 마블이 또 하나의 역대급 빌런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며 감탄했다.
또한 여느 작품에서 본 적 없는 로맨티스트적인 빌런 탄생은 특히나 여성 관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샹치 보러 갔다가 양조위에 입덕했다', '양조위 사랑합니다', '하고 싶은 거 다 해라' 등 전 세대를 막론한 여성 팬들의 남다른 응원과 지지가 쏟아져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의 강력한 전설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와 암살자의 길을 거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초인적 히어로 샹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적 대결을 그린 슈퍼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마블의 새로운 강력한 히어로 샹치의 탄생과 베일에 싸여 있던 전설적인 조직 텐 링즈의 실체를 다루는 첫 번째 이야기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rownberr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박민재, 중국서 32세로 사망…연예계 애도 물결
- 이용식 딸 이수민 임신 16주차 응급실 "아기 지켜줘" 눈물
- 주병진 맞선녀 김규리 "전남편 외도로 이혼, 20대 아들·딸 有"
- 슬리피, 미모의 8세 연하 ♥아내 자랑 "덕분에 아파트 샀다"
- 수지, 얼굴 달라졌다 했더니…'이것' 제거 수술했다
- '49㎏ 감량' 최준희, 놀라운 개미허리…인형 미모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정면돌파에 혜리 표정이…
- 공민정, 혼전임신했나…결혼 3개월만 "곧 출산"
- 고현정 "아이들 잘 키워줘서 고마워"…전남편 정용진 향한 진심
- 트와이스 정연, 응급실行 일화…"똥이 가득 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