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utter'로 빌보드 1위 탈환 "아미 사랑 듬뿍받고 다시 올라와..감사"[종합]

이게은 2021. 9. 7. 2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utter'의 기세가 거세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달 만에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 1위를 탈환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핫100' 통산 10번째 1위 등극이라는 또 다른 진기록을 세우며 또 한 번 글로벌한 입지를 증명하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미 여러분의 사랑을 듬뿍 받고 다시 1위로 올라온 버터. 15주 내내 변함없는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Butter'의 기세가 거세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달 만에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 1위를 탈환했다.

7일 미국 빌보드 측은 'Butter'가 최신 차트(9월 11자)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Butter'는 지난 5월 발매된 곡으로, 6월 5일자 '핫100' 1위로 데뷔했으며 통산 9번 1위에 오른 바 있다. 그 후에도 최상위권 순위를 유지했던 'Butter'. 지난주 '핫100'에서는 7위를 차지했지만 이번주에는 다시금 1위에 오르게 됐다. 지난달 메건 디 스탤리언이 피처링한 'Butter' 리믹스 버전을 발표하며 다시금 힘을 받았다는 해석이다.

'핫100'은 미국 내 라디오 방송 횟수, 스트리밍 횟수, 음원 판매량 등을 종합해 가장 인기 있는 곡을 가려낸다. 공신력을 인정받아 미국뿐만이 아닌 세계 대중음악의 흐름이 파악될 만큼 영향력이 크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핫100' 통산 10번째 1위 등극이라는 또 다른 진기록을 세우며 또 한 번 글로벌한 입지를 증명하게 됐다. 빌보드 측은 "'Butter'가 정상을 탈환했다"며 "빌보드 역사에서 10주 이상 1위를 기록한 40번째 싱글이 됐다"라고 설명했다.

'Butter'의 인기는 다른 지표로도 확인된 바 있다. '공개 첫 24시간 내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에서 신기록을 세웠으며, 기세를 몰아 6월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The Live'에서는 최다 시청자가 본 콘서트로 세계 기록을 세우기도.

한편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미 여러분의 사랑을 듬뿍 받고 다시 1위로 올라온 버터. 15주 내내 변함없는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퀸와사비, 방송 중 하의 탈의하고 XXX 춤..돌발행동에 김수용 진땀 뻘뻘
송지효 “김종국과 사귄적 있다” 인정…유재석 “예상했어”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