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맨 4기' 하은, 팀 리메이크곡 '사랑합니다' 발매

손봉석 기자 2021. 9. 7. 18: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메이저나인 제공


가수 하은(HAEUN)이 가을에 어울리는 풍성한 감성을 선물했다.

하은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사랑합니다’를 발매했다.

‘사랑합니다’는 팀이 2003년 발매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하은의 목소리로 새롭게 재탄생됐다.

원곡이 이룰 수 없는 사랑에 대한 남자의 마음을 절절하게 표현했다면, 2021년 버전의 ‘사랑합니다’는 지켜볼 수밖에 없어서 더 많이 아팠던 남자, 조금 더 많이 사랑한 남자가 담담하게 읊조리는 듯한 섬세한 감수성과 하은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깊은 여운을 느낄 수 있다.

히트곡 메이커 VIP가 곡 작업 중에 가장 고심했다는 ‘사랑합니다’는 원곡의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를 재구성하면서 원곡 작곡가 윤상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했다.

또 VIP 특유의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드럼 사운드로 조화를 더하면서 밸런스를 유지한 편곡으로 완성됐다.

하은은 ‘사랑합니다’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이후 숲속과 기차역 등 다양한 곳에서 펼치는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매끈한 고음과 폭발하는 듯한 애절한 감정이 단번에 귓가를 사로잡으며 하은표 ‘사랑합니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은은 포맨 4기 합류 후 발매하는 첫 솔로 싱글 ‘사랑합니다’를 통해 특유의 진한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신다.

하은은 ‘열애중’ 답가 버전과 데뷔곡 ‘신용재’로 눈도장을 찍은 감성 보컬리스트로, ‘비오는 날 뭐해’, ‘혼코노’, ‘99.9’ 등의 발라드로 진한 감성을 선사했다.

지난 6월에 그룹 포맨 4기 멤버로 합류해 첫 디지털 미니앨범 ‘The Eternal(더 이터널)’을 발매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