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게 해줘" 성민, 지친 일상 위로하는 힐링송 '굿나잇, 서머'[들어보고서]

황혜진 2021. 9. 7.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성민이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힐링 노래로 돌아왔다.

성민은 9월 7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Goodnight, Summer'(굿나잇, 서머)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은 성민이 2019년 11월 22일 발표한 첫 미니 앨범 '오르골(Orgel)' 이후 1년 10개월 만에 공개한 신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성민이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힐링 노래로 돌아왔다.

성민은 9월 7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Goodnight, Summer’(굿나잇, 서머)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은 성민이 2019년 11월 22일 발표한 첫 미니 앨범 ‘오르골(Orgel)’ 이후 1년 10개월 만에 공개한 신보다. 타이틀곡 ‘Goodnight, Summer’와 성민의 자작곡 ‘설렘꽃 (Blooming)’ 두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작곡에는 에코브릿지와 Maxx Song, 두진수가 참여했다. 작사는 Hickee이 맡았다. "All we need is summer/타는 저 태양보다 더 뜨거운 그 맘을 쉬게 해줘/다신 없을 Starry Night/소중한 너에게 주고 싶어 All we need" 등 가사는 저마다의 이유로 쉴 수 없어 지쳤던 여름의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진다.

가창자로 나선 성민의 음악적 시도도 돋보인다. '오르골'로 가요계 데뷔 14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한 성민은 ‘Goodnight, Summer’를 통해 전작과는 다른 감성에 도전했다. 지난 앨범 타이틀곡 '오르골(Orgel)'을 통해 따뜻한 기타 멜로디, 안정적인 어쿠스틱 감성을 전했다면 알앤비 팝 장르의 'Goodnight, Summer'를 통해서는 리듬감과 감미로움을 강조한 보컬을 선보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Goodnight, Summer’ 뮤직비디오에는 성민이 한 여름밤 우연히 마주친 택시 안에서 시원한 바닷가를 거니는 기분 좋은 꿈을 꾸는 모습이 담겼다. 지친 일상을 환기하는 이야기로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시청자들에게는 힐링을 선사했다.

이번 신곡을 통해 거둘 성과도 관심사다. 성민은 지난 앨범 ‘오르골' 발매 후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으로는 어떤 성적을 낼지 글로벌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사진=Label SJ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