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정부 일자리 창출에 답했다.. 3년간 1만2000명 신규채용

팽동현 기자 2021. 9. 7.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2024년까지 1만2000명을 신규 채용한다.

KT는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에 기업 최초로 참여하고 청년 구직자 대상 AI 무상교육 '디지코 KT AI 혁신스쿨'(가칭) 프로젝트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구 대표는 내년부터 2024년까지 ▲채용 계획을 2배로 확대해 연간 4000명씩 총 1만2000명을 신규 채용하고 ▲'AI 혁신스쿨'을 통해 연간 1200명씩 총 3600명의 AI 인력 양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맨 오른쪽)와 구현모 KT 대표(맨 왼쪽)가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대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KT

KT가 2024년까지 1만2000명을 신규 채용한다. 6대 광역본부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인력 3600명 양성에도 나선다.

KT는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에 기업 최초로 참여하고 청년 구직자 대상 AI 무상교육 ‘디지코 KT AI 혁신스쿨’(가칭) 프로젝트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희망 온’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와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김부겸 총리 취임 이후 추진되고 있다.

이날 구현모 KT 대표는 김 총리와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KT 연구개발센터에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구 대표는 내년부터 2024년까지 ▲채용 계획을 2배로 확대해 연간 4000명씩 총 1만2000명을 신규 채용하고 ▲‘AI 혁신스쿨’을 통해 연간 1200명씩 총 3600명의 AI 인력 양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간담회에는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국무총리 비서실장, 윤성욱 국무조정실 제2차장,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 등도 자리했다.

‘AI 혁신스쿨’은 대학생과 청년 구직자 대상 맞춤형 무상교육이다. AI 개발자와 DX 컨설턴트 두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오늘 12월 시작한다. 첨단기술 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KT 6대 광역본부별 연간 200명을 선발한다. 코딩 교육과 AI·DX(디지털전환)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실습 등 5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KT 채용전환형 인턴십과 연계해 수료생 중 우수인력은 인턴 과정을 거쳐 정식 채용된다.

KT그룹은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 성공적 안착을 위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소프트웨어(SW)개발, IT설계, 보안 등 디지코 중심 신규 채용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통해 KT는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희망 온(ON)’ 프로젝트에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참여하고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7번째 기업으로 가입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와 취업난에 힘든 청년들에게는 일자리가 최고의 희망”이라며 KT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청년들이 희망을 갖지 못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면서 “청년에게 따뜻한(溫)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의 도전이 멈추지 않는(On-Going)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기업과 정부, 우리 공동체 모두의 책임”이라고 덧붙였다.

구현모 KT 대표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을 위해 국민기업 KT가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 온’ 프로젝트에 KT가 가진 기술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청년에게는 희망을 주고, 중소·벤처기업들에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하고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하이틴 여주인공?"… 전소미, 요정미모 美쳤다
"다 보여줄까?"… 제시, 과감한 상반신 노출
'호텔 흡연' 권민아, 해명도 거짓말?… SNS 비공개
"또 리즈 갱신"… 김유정, 뽀얀 피부 돋보이네
레이디제인 결별 상대가 아이돌?… 누구길래
"정경호가 반한 몸매"… 수영, 비율 美쳤다
'9~10쌍' 펜싱선수♥승무원… 결혼 많은 이유
"어떻게 얼굴이"… D.P. 헌병대장의 이등병 사진?
"X팔려서 내가 치웠다" 부산대 논란의 훈훈한 결말?
여장 후 고추 훔친 60대 남성… 도대체 왜?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