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트리거', 아이튠즈-빌보드 차트 점령..남다른 글로벌 흥행

이준현 2021. 9. 7. 11: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준현 기자]
베리베리 (사진=젤리피쉬)


베리베리(VERIVERY)가 글로벌 질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베리베리의 여섯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TRIGGER’는 지난 6일 기준으로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총 4개 국가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최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오르며 글로벌 차트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지난 달 23일 컴백 직후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케이팝 송 차트 1위는 물론이고 칠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브라질, 홍콩, 네덜란드 등 총 8개 국가 앨범 차트 TOP10 진입 등 놀라운 기록을 세운 베리베리는 앨범 발매 3주차에도 식지 않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TRIGGER’ 뮤직비디오 역시 단숨에 1천만뷰를 돌파하는 등 대세 K팝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베리베리는 새 앨범 ‘SERIES ‘O’ [ROUND 2 : HOLE]’ 타이틀곡 ‘TRIGGER’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 활동을 진행하며 ‘한계없이 성장하는 그룹’이라는 극찬을 얻고 있다. 앞으로 꾸준히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