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당신의 추억, 29초로 펼쳐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나누고 즐기는 제6회 커피 29초영화제가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청춘, 커피 페스티벌'이 후원하며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
29초영화제사무국 관계자는 "커피는 휴식과 만남 등 현대인의 일상과 떼놓을 수 없는 존재로 자리잡았다"며 "커피를 주제로 한 29초 영화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국민에게 휴식을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품 마감은 다음달 1일까지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나누고 즐기는 제6회 커피 29초영화제가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청춘, 커피 페스티벌’이 후원하며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 출품 기간은 7일부터 다음달 1일 낮 12시까지다.
지난해 12월 비대면으로 열린 국내 최대 커피문화 축제 ‘2020 청춘, 커피 페스티벌’에는 1주일간 11만4443명의 온라인 관람객이 몰렸다. 커피와 함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 페스티벌에서 ‘커피 29초영화제’ 시상식 행사는 단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축제는 오는 10월 4일부터 1주일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올해 영화제의 주제는 ‘,(쉼표) 커피’. 커피와 휴식에 관한 다양한 에피소드, 커피와 관련한 독특한 경험이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에피소드를 넣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담아 출품하면 된다. 29초영화제사무국 관계자는 “커피는 휴식과 만남 등 현대인의 일상과 떼놓을 수 없는 존재로 자리잡았다”며 “커피를 주제로 한 29초 영화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국민에게 휴식을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작품 응모는 29초영화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네티즌 심사(출품 마감일까지 조회수·댓글수·추천수 합산, 20%)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80%)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2000만원 규모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9일 열리며 수상작은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한다. 세부 일정 등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수상작과 출품작은 한국경제신문 및 관련 기관에서 커피와 관련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된다.
성수영 기자 syoung@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네시스X 디자인 놀라워…꼭 시승해볼 것" 쏟아진 감탄
- "병뚜껑 열다 뚜껑 열리네"…'처음처럼' 소주에 무슨 일이? [박종관 기자의 食코노미]
- "투자인 줄 알았는데 도박"…2개월새 1억 날린 자영업자 '눈물'
- "동생과 월세방 사는데 상위 12%?"
- 스윙 자세 잘못되면 옷이 알려준다고?…골퍼들 '주목'
- 권민아 "지민 폭행 피해자 나 포함 4명…1명은 고인" [전문]
- "제대로 배우길"…BJ, 수백만원 별풍선 쏜 중학생에 '경고'
- 조수민 '펜트하우스' 촬영장 사고가 소속사 탓? [전문]
- YG 가더니 손나은, 치명적인 윙크...점점 과감해지는 의상[TEN★]
- BTS 지민 비행기 띄웠다가…웨이보 계정 정지된 中 팬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