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언니' 김연경의 CF 대박, 선글라스 쓰고 진짜로 식빵 샀다

김자아 기자 2021. 9. 6. 16: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연경이 광고에서 식빵을 구매하는 모습./KT 갤럭시Z플립3 광고

도쿄올림픽 한국 여자 배구팀 주장으로 4강을 이끈 김연경(33·중국 상하이)이 광고계를 접수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연경은 이날까지 ▲KT 갤럭시Z플립3 ▲제너시스BBQ ▲SPC삼립·파리바게뜨 ▲서든어택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광고에는 김연경의 별명인 ‘식빵 언니’ 이미지가 잘 반영됐다. 김연경은 경기 도중 ‘식빵’ 발음과 비슷한 욕설을 내뱉는 털털한 모습을 보여 팬들로부터 ‘식빵 언니’로 불린다.

지난달 말 전파를 탄 KT 갤럭시Z플립3 광고에는 김연경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사진을 찍고 선글라스를 쓴 채 식빵을 주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SPC삼립이 공개한 김연경 광고 촬영 현장. 김연경이 식빵을 들고 있다./SPC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

‘식빵 언니’답게 빵 모델로도 발탁됐다. SPC그룹은 지난달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모델로 김연경을 선정했다고 밝히며 “이전부터 많은 팬이 (김연경이) 식빵 모델로 선정되기를 바라 왔다”고 했다. SPC삼립은 지난 1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식빵언니, 찐으로 식빵 모델이 되다?”란 글과 함께 김연경이 광고 촬영 장에서 식빵을 들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게임 업계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졌다. 넥슨은 지난 2일 1인칭 슈팅게임(FPS) ‘서든어택’에 김연경 캐릭터를 출시했다. 게임에서 김연경 캐릭터를 사용하면 실제 김연경의 목소리와 함께 ‘Throw 태극 배구공’ ‘G700 식빵(수류탄)’ ‘김연경 승리포즈’ 등 캐릭터 전용 세트 효과와 함께 부가기능을 즐길 수 있다.

김연경 서든어택 광고./서든어택 페이스북

김연경의 ‘취향’도 광고로 이어졌다. 앞서 김연경은 올림픽 일정을 마치고 지난달 9일 귀국한 뒤 가진 인터뷰에서 “빨리 집에 가서 씻고 누워서 치킨 시켜먹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제너시스BBQ가 나섰다. 제너시스BBQ는 대한민국배구협회를 방문해 여자 배구 대표팀에 치킨과 BBQ 상품권을 전달한데 이어 김연경을 이달부터 6개월 동안 제너시스BBQ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김연경이 연달아 광고계약을 맺은 데 이어 추가 협상도 물밑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광고료에도 관심이 쏠렸다. 일각에서는 김연경의 몸값이 1년 계약 기준으로 10억원에 이른다는 추측도 나왔다. 이와 관련 김연경 소속사 라이언앳은 조선닷컴에 “올림픽 이후 광고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면서도 “1년 모델료가 10억원이 넘어간다는 이야기는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김연경 BBQ치킨 광고/라이언앳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