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 7일 화요일, 서해와 동해 풍랑 예비특보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서해안과 동해안의 들썩이는 바다는 언제 안정을 찾을까요. 서해안, 동해안 먼바다에 이어 앞바다까지 풍랑 예비특보 내려졌습니다. 특히 서해안 해안가를 따라 강풍 예비특보까지 발효되겠고 동해안은 너울 소식 있어 높은 물결 일겠습니다. 거친 해황 탓에 출조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낚시지수로 출조 가능한 포인트 찾아보시죠.
특보가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에도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서해안과 동해안은 빨간 경고등으로 가득하고 나머지 해역 역시 나쁨이 간간이 보입니다. 해역별로 알아보시죠.
서해안으로 출조 계획하신 분들께서는 아쉽지만 다음으로 미루시기 바랍니다. 가거도는 물결이 2m 가까이 일겠고 상왕등도와 신시도는 바람이 초속 10m를 넘기겠습니다. 출조는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남해안 나쁨 들어온 곳은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욕지도 보시면 물결 0.6m에 바람은 초속 8m로 낚싯대 던지기 무난하겠는데요. 벵에돔과의 물때는 아주 좋으나, 수온이 다소 높아 움직임이 더딜 수 있겠습니다.
동해안의 붉은빛을 바라보니 긴장감이 감도네요. 역시나 파고 높겠고 바람도 초속 10m를 넘기겠습니다. 안전을 위해 출조는 당분간 미뤄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알아보시죠. 추자도와 김녕은 높은 물결과 강한 바람이 우리의 발목을 붙잡겠습니다. 서귀포는 보통 들어왔지만, 바람이 초속 10m까지 강하게 불어 채비 관리 어렵겠고요. 다행히 성산포에서 아쉬운 마음 달랠 수 있겠습니다. 물결 0.4m, 바람 초속 7m로 비교적 무난한 해황입니다. 돌돔과의 물때는 좋지 않으니 벵에돔이나 감성돔을 공략하시죠.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배지현)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와이즈맨' 방영 1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응모하기 ▶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전자발찌 살인' 강윤성, 수사 비협조...경찰관에 폭행·욕설
- 소음·분진 민원에 CCTV로 몰래 촬영한 건설사
- 軍, D.P. 가혹행위 묘사에 "병영 환경이 바뀌었다"
- 영국, 코로나19 정복한다며 '고의 감염 인체 실험'
- 탈레반, 아프간 여대생에 눈만 내놓는 '니캅' 착용 명령
- '체포영장 집행' 뜸 들이는 공수처...곧 집행 관측
- "멈춰, 멈춰!"...농구 국대 여준석 탄 전세기, 대형사고 피했다
- 이재명 '선거법' 항소심 23일 시작...변호인 선임 아직
- "끝까지 비행기 멈추려고..." 마지막 순간 포착된 기장 모습 [앵커리포트]
- 여당, 거듭 "윤 판단 몫"...민주 "곧장 체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