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증설 후 내년부터 매출 본격 증가 -KTB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B투자증권은 31일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예상보다 많은 수주 물량에 대응한 증설을 진행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BUY(매수)'와 목표주가 9만1000원을 유지했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텔리안테크는 스페이스X 외 5개 저궤도(LEO) 사업자(원웹, 아마존, SES, TELESAT, Iridium)와 안테나 공급을 논의중"이라며 "예상보다 빠르고 많은 LEO 물량에 대응해 추가 증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공장 증축 후 매출 본격 발생 전망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텔리안테크는 스페이스X 외 5개 저궤도(LEO) 사업자(원웹, 아마존, SES, TELESAT, Iridium)와 안테나 공급을 논의중”이라며 “예상보다 빠르고 많은 LEO 물량에 대응해 추가 증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지난 30일 기관 대상 컨퍼런스콜을 통해 LEO 사업 증설과 관련해 원웹향 수주 상황과 추가 고객 확보 가능성을 설명했다. 현재 인텔리안테크의 원웹향 수주잔고는 1100억원이 넘는 수준이고, 기계약된 수주는 지난 7월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원웹의 서비스 일정에 맞춰 매출이 인식될 전망이다. 원웹은 기업용부터 가정용까지 다양한 안테나를 인텔리안테크에 발주하고 있다.
현재 LEO 통신 시장은 신규 플레이어인 원웹, 스페이스X, 아마존과 기존 위성 사업자인 SES, TELESAT, Iridium이 경쟁하는 상황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원웹의 레퍼런스를 토대로 스페이스X를 제외한 5개 LEO 사업자로 안테나를 공급할 가능성이 있다.
김 연구원은 “지난 23일 동사의 180억원 규모 공장 신축 공시는 원웹향 공급물량 폭증과 신규 고객사 물량을 대비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신규 공장이 증축되는 내년부터 약 1100억원에 달하는 원웹향 수주잔고와 신규 LEO 사업자향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성주원 (sjw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전광훈 사랑제일교회, 150억 보상 거부‥'장위10' 분양 차질
- [단독]해임후에도 방송에 기고까지 한 前질본 직원…法 "성추행 명백"
- “잔소리 한다” 할머니 흉기로 살해 ‘10대 손자 체포’
- (영상)"담배 안 사 와?"…60대 할머니 때린 10대, 靑 청원 올라왔다
- "못 배운 XX가"…고려대 과잠男, 배달원에 막말 논란
- 손흥민, 왓포드전 리그 2호 결승골...토트넘, 개막 3연승 질주(종합)
- ‘3기 신도시급’ 신규택지 또 나왔다…의왕·군포·안산 포함
- 1인당 25만원 코로나 국민지원금, 다음달 6일부터 신청
- [株소설]"동학개미 지분 13%↑"…'주식계의 부동산', 삼성전자
- 안철수 “박종철 고문치사, 언론재갈법 있었으면 못 밝혀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