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중식도(刀) 세트' 개시 하루 만에 완판

손민정 기자 2021. 8. 28. 0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선보인 '백종원 중식도 세트'가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

 지난 26일 판매를 시작한 백종원 중식도 세트 한정 수량 100개가 개시 하루 만인 금일 오전 11시 40분경 완판 된 것으로 밝혀졌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친필 사인이 각인된 중식도(刀)와 만능소스 2종이 담긴 '백종원 중식도 세트'는 CU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판매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정 수량 100개.. 추석 전 재판매 가능성 열려 있어
CU가 포켓CU를 통해 선보인 '백종원 중식도 세트'가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사진제공=CU
CU가 선보인 '백종원 중식도 세트'가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 

지난 26일 판매를 시작한 백종원 중식도 세트 한정 수량 100개가 개시 하루 만인 금일 오전 11시 40분경 완판 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CU는 더본코리아와의 협의를 통해 추석 전 해당 제품을 재판매할 계획도 열어 놓고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친필 사인이 각인된 중식도(刀)와 만능소스 2종이 담긴 '백종원 중식도 세트'는 CU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판매됐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이 식재료를 넘어 주방용품까지 그 상품 범위를 확대한 셈이다. 

CU는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방용품이 칼이라는 점에 주목해 국내 최고의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중식도 판매를 위해 더본코리아측에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

백종원 중식도는 생산량이 한정된 매우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CU는 수개월 간의 협의 끝에 그 중 100개를 들여와 업계 단독으로 포켓CU에서 선착순 판매를 진행했다.

해당 중식도는 칼날 길이 18cm, 총 길이 31.5cm로 다마스커스 특수 합금 성분의 고탄소강 스테인리스 골격에 강철과 연철을 67겹 쌓는 고밀도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칼로 절삭력과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

손잡이는 안정적인 균형감과 무게로 편안한 그립감을 주고 다마스커스 칼 특유의 물결 무늬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칼날 상단에는 백종원 대표의 사인이 새겨져 있어 소장 가치도 높다.

함께 구성된 소스는 '만능마라소스'와 '만능볶음소스'다. 만능마라소스는 태국산 고추 페이스트를 사용해 이국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며 만능볶음소스는 간장, 굴소스 베이스로 만들어 음식의 풍미와 맛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이정현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코로나19 이후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요리할 때 쓰는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백종원 대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중식도를 통해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추석 프리미엄 선물로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U가 포켓CU를 통해 선보인 '백종원 중식도 세트'가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사진제공=CU
CU와 백종원 대표의 인연은 깊다. 

SBS 예능 '맛남의 광장'에서는 판로 확보가 시급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백종원 대표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에게 상품화를 제안한 바 있다. 당시 이 대표는 흔쾌히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하며 애플파이, 우리오리덕 도시락, 참조기 도시락 등을 만들었다. 

이건준 대표는 우리 농산품으로 만든 간편식으로 지역 상생, 착한 소비를 돕기 위해 백종원 대표에게 직접 충북 진천에 위치한 BGF리테일 센트럴키친에 방문해 볼 것을 권하는 등 의기투합의 모습을 보였다. 그 결과 관련 상품들은 큰 히트를 쳤다.

CU는 2015년 12월 출시한 '한판 도시락'과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00여 종의 백종원 간편식을 선보였다. 해당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기존 보다 3배 이상 신장시켰다. 

지난 5년 간 CU에서 판매된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의 백종원 간편식은 누적 판매량 2억 개를 기록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CU는 포켓CU를 통해 다양한 생필품들을 무료택배로 판매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홈추족 기획전을 열고 한우·한돈 지역 특산품부터 드론·홈가드닝 등 취미 레저용품, 카카오 주방용품 등 생활잡화 판매를 시작할 방침이다. 

[머니S 주요뉴스]
"눈둘 곳이 없어"… 달수빈, 속옷 같은 수영복
송혜교 화보 B컷 공개… 박솔미 "Doll 아이세요?"
"티셔츠 하나 입고"… 이민정, 화장실 셀카
"연애하더니"… '크러쉬♥' 조이 사진 뭐야?
"꽃보다 예쁘네"… 지수, 디즈니 공주의 환생?
"직원분들 죄송"… 함연지, 오뚜기 회장 비밀 폭로
"샤넬 세포 뿜뿜"… 김고은, 러블리·시크 매력 발산
배다해♥이장원 '커플 사진' 공개… '꿀 뚝뚝'
"신입사원인줄"… '불혹' 장나라, 동안종결자
"남매 케미 어쩔"… 김희철X태연 셀카 공개

손민정 기자 smins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