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코멘트]위험신호 감지한 류지현의 긴급 미팅 "아직 두달 이상 남았다."

권인하 2021. 8. 23.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직 2달 이상 남았다."

류 감독은 "육체적으로 지치면 휴식이나 훈련을 통해 해결할 수가 있지만 정신적으로 지치면 안된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전날 역전패를 하는 과정을 보며 선수들에게서 그런 것이 보였다"면서 "아직 2달 이상 남았는데 정신적으로 지치면 안되니까 미팅을 가졌다. 9월이 되면 다시 돌아올 선수도 있다. 다시 뭉쳐서 하면 좋은 궤도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선수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창원NC파크에서 NC 다이노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를 지켜보고 있는 LG 선수들. 창원=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08.22/

[창원=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아직 2달 이상 남았다."

LG 트윈스 류지현 감독이 선수단 미팅을 소집했다. 류 감독은 23일 창원 NC 다이노스전(우천 취소)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선수단 미팅을 잠깐 가졌다"라고 먼저 말을 꺼냈다.

류 감독은 "눈 앞에 보이는 순위가 있고 승차가 있으니까 선수들이 너무 이기려고 하는 것 같았다. 순위를 쫓아가려고 하다보니 여유가 없고 조바심을 낸다"면서 "아직 59경기가 남았고, 2달 이상 레이스를 해야하니 편안하게 하면 좋겠다고 선수들에게 말했다"라고 밝혔다.

LG는 후반기에 4승1무5패를 기록 중이다. NC 다이노스를 만나 2연패하면서 1위인 KT 위즈와 3.5게임차가 됐다. 특히 22일 경기에선 3-0으로 앞서다 애런 알테어에게 역전 스리런포를 맞아 3대4로 역전패를 했다. 에이스인 케이시 켈리가 등판한데다 상대인 NC가 주전 4명이 빠지면서 대체 선수들이 절반 가까이 라인업에 포진돼 전력이 약해졌음에도 역전패를 당했다는 것에 충격이 있을 수 있는 상황.

류 감독이 빠르게 선수들의 정신적인 압박감을 줄여주기 위해 미팅을 가진 것으로 보여진다.

류 감독은 "후반기에 1패를 더했을 뿐이다. 역전패가 나오고 해서 안좋아 보이지만 이제 후반기 초반일 뿐"이라면서 "지금도 물론 중요한 것은 맞지만 더 중요한 승부처가 올 것"이다 라고 말했다.

LG가 후반기 득점권 타율이 2할3리(79타수 16안타)로 전체 꼴찌인 것도 이러한 순위에 대한 부담감에서 오는 것으로 해석했다.

류 감독은 "육체적으로 지치면 휴식이나 훈련을 통해 해결할 수가 있지만 정신적으로 지치면 안된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전날 역전패를 하는 과정을 보며 선수들에게서 그런 것이 보였다"면서 "아직 2달 이상 남았는데 정신적으로 지치면 안되니까 미팅을 가졌다. 9월이 되면 다시 돌아올 선수도 있다. 다시 뭉쳐서 하면 좋은 궤도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선수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창원=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아, 과감히 드러낸 등+발목 타투 "보기 불편할 수 있지만 각자의 자유"
“박유천, 팬에게 2대 1로 XX 제안..아직도 정신 못 차렸다”
이아영 “쳐먹어” 후폭풍→ “경솔했다” 사과…논란위험 과다노출 '돌싱글즈' 괜찮나
박명수 “눈치 없는 정준하 때문에 456만원 생일턱”..이말년 “대기실서 내내 싸우더라”
“동거녀 생긴 박유천, 황하나 끊어내려 했지만 영원히 벗어날 수 없어”
20대 팬과 불륜 저지른 남편이 극단적 시도..가수 리사, 충격에 활동 중단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