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오수희 2021. 8. 23.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청은 유엔 기구인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서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적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갖추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원칙 가운데 거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서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서와 인증 현판을 받고, 4년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로고 사용권을 갖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부산 서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 서구청은 유엔 기구인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아동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아동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아동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가진 지자체를 말한다.

협약 이행에 필요한 10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46가지 세부 항목을 평가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서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적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갖추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원칙 가운데 거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또 체계적인 내·외부 거버넌스 구축과 광범위한 아동 권리 교육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 준비가 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호평했다고 서구는 전했다.

서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서와 인증 현판을 받고, 4년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로고 사용권을 갖게 됐다.

아동친화도시 글로벌 네트워크 일원으로서 국제행사, 교류 및 협력 기회에 참여할 자격을 얻었다.

서구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꿈꾸는 아동, 신나는 놀이터! 부산 서구'를 비전으로 아동 예산을 대폭 확대하고 전담 부서와 인력을 꾸려 아동의 권익과 행복 증진을 위한 사업을 다방면으로 시행했다.

천마산 유아숲체험원 등 유아숲체험원을 3곳 보유하고 있으며, 부산 최초로 가족센터를 건립했다.

청소년 창작 스페이스·닥밭골 플레이 하우스 등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공간을 조성했으며, 대한민국 최초 아동 전용 극장인 '한형석 자유 아동극장'도 복원한다.

첫 구립 도서관 건립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조성사업도 진행 중이며 내년에는 교육청과 다행복교육지구 사업도 추진한다.

osh9981@yna.co.kr

☞ 1층엔 남편, 2층엔 아내가…옥천서 60대 부부 숨진 채
☞ '하필 이때'…월드컵 최종예선 앞두고 손흥민 '부상 적신호'
☞ 딸 '코로나 업적' 숨긴 안철수…"자식 자랑하면 안돼"
☞ 울산서 20대 여성이 남성 찌르고 모텔 옥상서 투신 사망
☞ 벤투의 이강인 외면, 배려 아니었다…속내 무엇?
☞ "잠잘 때 추행" 대학병원 20대 남성환자, 간호보조원 고소
☞ 크러쉬·레드벨벳 조이 열애 "선후배로 지내다 최근에…"
☞ 박나래와 '나 혼자 산다'의 잦은 논란이 의미하는 것
☞ "나 너무 아팠어"…친구 계부에 성범죄 당한 여중생의 유서
☞ 운전하던 아빠 총 맞자 안전하게 차 세운 미 8살·6살 형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