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비됴클래스' 유튜버 하지원의 '영상 제작 올인원 클래스' 출시

조광현 2021. 8. 23. 09: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국내 영상 제작 콘텐츠 1위 유튜버인 ‘비됴클래스’ 하지원과 함께 ‘영상 제작 올인원 클래스’를 출시했다.

국내 영상 편집 채널 중 가장 많은 45.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비됴클래스’는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영상 편집부터 촬영과 장비 추천 등 영상 제작과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영상 제작 시 참고하는 유튜브로 언급하고 직접 만든 영상을 공개해 화제 된 바가 있으며, 수많은 구독자 유튜버들에게 ‘유튜버들의 유튜버’ 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탈잉에서 출시되는 이번 클래스는 영상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보다 상세히 전달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영상 제작 올인원 클래스’에서는 초보자라면 꼭 알아야 할 영상 제작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촬영에 필요한 장비 설명과 세팅 방법, 영상 편집, 색보정, 영상 제작 등 유튜브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내용과 함께 양질의 클래스로 구성했다.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영상 편집 파트는 기초, 기교, 통달 파트로 나뉘어 누구나 알아야 하는 기본기부터 감각적인 영상을 만드는 팁까지 수강생들이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출시된다.

강의 혜택으로는 한층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템플릿/프리셋과 색보정 LUT, 오버레이 소스, 강의 요약집 등이 제공된다.

하지원은 이번 클래스 출시하며 “코로나19로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클래스에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이번 온라인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초보자들도 손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영상 제작과 편집 등 모든 실무적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지원의 영상 제작 올인원 클래스는 현재 탈잉에서 정식 오픈되어 할인된 얼리버드 가격으로 들을 수 있다.

탈잉은 2016년 11월 설립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taling)은 누구나 강사(튜터)가 돼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사명은 'talent + ing'의 줄임말로 '재능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탈잉은 약 5년간의 플랫폼 운영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수강생인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의 관심 트렌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튜터들이 보다 깊이 있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클래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클래스를 비롯하여 동영상(VOD)클래스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e-book 등 다양한 소재의 클래스를 선보이며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탈잉은 현재 온•오프라인을 합쳐 약 3만여명의 튜터들이 200개 분야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누적 회원수는 150만명에 달한다.

매일경제 조광현 연구원[hyunc@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