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머티리얼즈 합병.."반도체 등 첨단소재 시장 선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회사인 SK㈜와 첨단 소재 분야 핵심 계열사인 SK머티리얼즈가 합병될 예정입니다.
양사는 합병을 통해 SK㈜의 글로벌 투자 역량과 SK머티리얼즈의 사업개발 역량을 결합해 첨단소재 분야 파이낸셜스토리의 실행을 가속화하고, 경영 효율성 강화 및 합병법인의 주주가치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합병 절차는 10월 29일, SK머티리얼즈 주주총회와 SK㈜ 이사회 승인을 거쳐 12월 1일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회사인 SK㈜와 첨단 소재 분야 핵심 계열사인 SK머티리얼즈가 합병될 예정입니다.
SK㈜와 SK머티리얼즈는 오늘(2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간 합병 추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양사는 합병을 통해 SK㈜의 글로벌 투자 역량과 SK머티리얼즈의 사업개발 역량을 결합해 첨단소재 분야 파이낸셜스토리의 실행을 가속화하고, 경영 효율성 강화 및 합병법인의 주주가치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SK㈜는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소규모 합병 형태로 SK머티리얼즈를 흡수 합병합니다. SK머티리얼즈 보통주 1주당 SK㈜ 보통주 1.58주가 배정될 예정입니다.
합병은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등 사업부문 일체를 물적 분할해 신설 법인을 만들고, 존속 지주 사업 부문이 SK㈜와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합병 절차는 10월 29일, SK머티리얼즈 주주총회와 SK㈜ 이사회 승인을 거쳐 12월 1일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우정화 기자 (jhw0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기만이라도 살려달라”…철조망 너머로 아기 던진 엄마들
- “공소시효 끝난 줄 알고 인터뷰”…22년 전 살인 교사 피의자 검거
- 인사 비리에 공금 유용 의혹까지…구청장의 ‘관행적 위법’?
- 탈레반, 서방국 협력자 색출…공포 정치 현실화에 탈출 줄이어
- 현 거리두기 재연장…4단계 식당·카페 밤 9시까지만 영업
- [특파원 리포트] “점수 부족해서…” 매뉴얼만 따르다 숨진 日신생아
- 지하 은신처에 40명 가까이 빼곡…유흥주점 불법영업 또 적발
- “코로나19 vs 백신 접종” 무엇이 더 위험할까?
- “무조건 현금” 휴대전화 해킹한 보이스피싱…눈치챈 은행원 덕에
- 도심 흉물 ‘빈집’ 이행강제금으로 해결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