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장' 토트넘, 콘퍼런스리그 PO 1차전서 0대1 '충격패'

박찬준 2021. 8. 20. 08: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세이셔널' 손흥민(29)에게 휴식을 준 토트넘(잉글랜드)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PO) 1차전에서 패했다.

토트넘은 20일(이하 한국시각) 포르투갈 파수스 드 페헤이라의 이스타디우 카피탈 두 무벨에서 파수스 등 페헤이라와 2021~2022시즌 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PO 1차전 원정에서 0대1로 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손세이셔널' 손흥민(29)에게 휴식을 준 토트넘(잉글랜드)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PO) 1차전에서 패했다.

토트넘은 20일(이하 한국시각) 포르투갈 파수스 드 페헤이라의 이스타디우 카피탈 두 무벨에서 파수스 등 페헤이라와 2021~2022시즌 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PO 1차전 원정에서 0대1로 패했다. 1차전 원정에 나선 토트넘은 22일 예정된 울버햄턴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 대비해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등 핵심 주전급 선수들을 대부분 출전 명단에서 제외했다. 대신 조바니 로 셀소, 해리 윙크스, 벤 데이비스, 맷 토허티 등 일부 주전급 선수들과 신예들로 1.7군급 선발 명단을 짰다.

지난 시즌 포르투갈 1부리그에서 5위를 차지한 페헤이라를 상대로 토트넘은 조직력이 살아나지 못하면서 이렇다 할 기회를 창출하지 못하고 답답한 경기를 이어갔다. 결국 토트넘은 전반 45분 역습에 허를 찔렸다. 자기 진영에서 볼을 빼앗은 페헤이라는 빠른 역습에 나섰고, 중앙선 부근에서 누누 산투스가 투입한 침투패스를 받은 루카스 시우바가 토트넘의 최종 수비진 사이를 뚫고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정확한 오른발슛으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토트넘은 이날 단 한개의 슈팅만을 기록할 정도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며 패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3시 5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PO 2차전을 치른다.

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는 이번 시즌 처음 도입된 대회로 유럽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에 출전하지 못하는 팀들이 나서는 클럽대항전이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EPL에서 7위를 차지해 이번 대회 PO 진출권을 따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아, 과감히 드러낸 등+발목 타투 "보기 불편할 수 있지만 각자의 자유"
'폐암 투병' 김철민 “더 이상 항암치료 못해...늘 행복하시길”
20대 팬과 불륜 저지른 남편이 극단적 시도..가수 리사, 충격에 활동 중단
59세 유명 배우, 42세 연하 10대 미성년자와 열애설 '충격'…“요트 데이트 즐겨”
“동거녀 생긴 박유천, 황하나 끊어내려 했지만 영원히 벗어날 수 없어”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