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감독이 놀란 오타니의 90마일→98마일 3단 기어 피치.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권인하 2021. 8. 19. 2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대편이지만 잘던지고 잘치는 선수에 대해 칭찬을 할 수밖에 없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A.J.힌치 감독은 19일(이하 한국시각)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의 '원맨쇼'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디트로이트 힌치 감독은 경기 후 오타니의 갈수록 빨라지는 구속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초반에 변화구 위주의 피칭을 보이면서 맞혀잡는 피칭을 했던 오타니는 갈수록 빠른 공의 구속을 올리면서 디트로이트 타자들을 윽박질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19일(한국시각)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전서 선발 투수로 나와 역투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상대편이지만 잘던지고 잘치는 선수에 대해 칭찬을 할 수밖에 없었다. 특히 갈수록 강해지는 공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A.J.힌치 감독은 19일(이하 한국시각)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의 '원맨쇼'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디트로이트 타자들은 오타니의 공에 속수무책으로 당했고, 투수는 1점 뒤지던 상황에서 8회초 쐐기 솔로포를 얻어 맞았다.

오타니는 이날 8이닝 동안 6안타(1홈런) 무4사구 8탈삼진 1실점의 엄청난 피칭으로 디트로이트 타선을 제압했다. 타자로는 리드오프로 나서 3번째 타석까지는 무안타에 그쳤지만 8회초 4번째 타석에서 우월 솔로포를 날렸다. 2-1에서 3-1로 앞서는 중요했던 추가 득점이었다. 올시즌 처음으로 40홈런 고지에 올랐다. 결국 경기는 3대1로 에인절스의 승리.

디트로이트 힌치 감독은 경기 후 오타니의 갈수록 빨라지는 구속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다른 투수가 됐다. 초반엔 직구가 90마일(약 148㎞) 초반이었지만 변화구 컨트롤이 좋았다. 중반이 되었을 때 기어를 올렸고, 후반에 또 기어를 올려 98마일(약 158㎞)을 기록했다"면서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 지 잘 알고 있는 선수다. 제2, 제3의 기어를 쓰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초반에 변화구 위주의 피칭을 보이면서 맞혀잡는 피칭을 했던 오타니는 갈수록 빠른 공의 구속을 올리면서 디트로이트 타자들을 윽박질렀다. 아무래도 투수와 타자를 겸임하기 때문에 투구수를 100개 이내로만 던지기에 적은 투구수로 많은 이닝을 던지기 위해 초반에 힘을 아끼는 듯한 모습이었다. 이날은 90개로 시즌 최다인 8이닝을 소화.

힌치 감독은 "그는 엄청난 특별한 재능의 소유자다. 마운드에서 압도했꼬, 40홈런을 날려 경기를 지배했다"며 "야구가 대단한 스포츠임을 증명하는 큰 존재"라고 말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아, 과감히 드러낸 등+발목 타투 "보기 불편할 수 있지만 각자의 자유"
'폐암 투병' 김철민 “더 이상 항암치료 못해...늘 행복하시길”
20대 팬과 불륜 저지른 남편이 극단적 시도..가수 리사, 충격에 활동 중단
59세 유명 배우, 42세 연하 10대 미성년자와 열애설 '충격'…“요트 데이트 즐겨”
“동거녀 생긴 박유천, 황하나 끊어내려 했지만 영원히 벗어날 수 없어”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