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음식' 백종원X규현 파헤친 라면 한국 정착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낯선 국수' 라면은 어떻게 한국에서 정착했을까.
8월 20일 방송되는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에서 백종원과 규현이 마지막 국민음식 '라면'의 매력을 파헤친다.
한국 최초의 라면의 모습과 라면이 어떤 과정을 거쳐 온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는지 라면의 여정이 공개된다.
라면의 한국 정착 이야기는 20일 오후 11시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낯선 국수' 라면은 어떻게 한국에서 정착했을까.
8월 20일 방송되는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에서 백종원과 규현이 마지막 국민음식 ‘라면’의 매력을 파헤친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라면을 소비하는 나라는 중국이지만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은 우리나라가 세계 1위다. 시대와 세대를 불문하고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라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세기의 발명품으로 불리는 인스턴트 라면은 일본에서 시작됐다. 2차대전 이후 포장마차에서 파는 중화 국수를 보고 면을 간편하게 먹는 법을 연구한 한 남자의 노력으로 1958년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이 세상에 나온다. 전후 시대에 탄생한 일본 라면처럼 한국 라면의 이야기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이 나오고 5년 뒤, 한국의 1호 라면이 탄생한다. 하지만 꼬불꼬불한 면과 매콤함이 없는 닭고기 국물 맛 같다는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았다. 한국 최초의 라면의 모습과 라면이 어떤 과정을 거쳐 온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는지 라면의 여정이 공개된다.
라면의 한국 정착 이야기는 20일 오후 11시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사진=JTBC)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새롬, 화려한 돌싱 근황..비키니+레드립으로 양양 접수
- 이주연, 과감한 등 노출‥바비 인형 같은 수영복 자태
- ‘부모님은 위층에 따로’ 전소미 집공개 “결혼 빨리 하고 싶어” (전참시)[어제TV]
- ‘슈돌’ 김수미 집 공개, 세상 화려한 옥상 정원 ‘식물원인 줄’[결정적장면]
- ‘체지방률 16%’ 솔라, 군살 없는 비키니로 야외 수영장 정복 “인간 물개”
- 김빈우, 복근 노출+비키니에 “적당히 좀” 지적→“어디까지가 적당히?”
- 손흥민, 코트 한 벌 1250만원 “수입 보니 검소해” 전현무 감탄 (TMI)[결정적장면]
- 엄지원, 직접 꾸민 수국 정원→텃밭 골프 연습까지…매니저 “자연인 급”(전참시) [어제TV]
- ‘홍현희♥’ 제이쓴, 야경+한강뷰 보며 힐링 “여름 지나가려나 보다”
- ‘9년차 농부’ 김상호, 200평 땅 공개 “촬영없는 날 밭으로 출근”(슈퍼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