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특화형 한국유학박람회 온라인으로 내일 첫 개최

박성진 2021. 8. 16.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2021 전문대 특화형(K-JOB) 한국유학박람회'를 신설해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학박람회는 전 세계에 한국고등교육을 홍보하고, 우수한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그동안 해외에 직접 방문해서 운영해왔으나, 지난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박람회 형태로 진행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2021 전문대 특화형(K-JOB) 한국유학박람회'를 신설해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학박람회는 전 세계에 한국고등교육을 홍보하고, 우수한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그동안 해외에 직접 방문해서 운영해왔으나, 지난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박람회 형태로 진행 중이다.

박람회 기간 전 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문대 유학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어와 영어로 온라인 상담을 한다. 한국 유학 최대수요 국가인 중국, 베트남, 몽골 3개국에 대해서는 실시간 영상 설명회와 현지어 상담도 진행된다.

이 박람회에서는 외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국의 강점 분야에 관한 전문교육과정을 소개한다.

박람회 가상 전시관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를 안내하는 케이테크(K-Tech), 한국어와 한국문화예술 등이 담긴 케이컬처(K-Culture), 의상 디자인, 화장 미용 기술 등의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케이뷰티(K-Beauty) 3개 분야로 구성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전문대 특화형 유학박람회는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유학종합시스템(www.studyinkorea.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기술력과 한류 문화에 대한 관심이 '한국의 직업전문교육'으로 이어져, 전문대의 유학생 유치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문대 특화형 한국유학박람회 [교육부 제공=연합뉴스]

sungjinpark@yna.co.kr

☞ 페퍼톤스 이장원, 뮤지컬 배우 배다해와 결혼
☞ 한 마리가 금세 수만 마리…우리 집만 그런 걸까
☞ 가짜 백신카드로 하와이여행 갔다가…한인사업가 체포
☞ 목포 주택서 의식불명 상태 여성 발견…몸 곳곳에 멍
☞ '연봉 0원'…스톡옵션 25조5천억원 돈방석 앉은 CEO
☞ "부끄럽다" 납작 엎드렸지만…야스쿠니 갔던 中스타의 추락
☞ 축구에 진심인 그녀들…한혜진 "우승 바라지 않는다면…"
☞ 탈레반 승리 선언…"전쟁 끝났다, 개방적 정부 구성할 것"
☞ 구미 야산서 20대 소방관 숨진 채…유서 발견
☞ 인정받지 못한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여동생' 안성녀 여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