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결국 이렇게 됐다' 토트넘 손흥민 맨시티전 원톱 선발-케인 출전 명단 제외

노주환 2021. 8. 15. 2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간판 손흥민이 맨시티와의 리그 개막전에 선발 출전한다.

반면 이적 문제로 구단과 신경전 중인 해리 케인은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케인이 선발 출전했다면 손흥민의 포지션은 왼쪽 윙어로 나갈 가능성이 높다.

뒤늦게 팀 훈련에 합류한 케인은 맨시티전 출전 명단에선 빠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맨시티전 출전 명단 캡처=토트넘 구단 sns
손흥민 캡처=토트넘 구단 SNS
케인 캡처=토트넘 구단 SNS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토트넘 간판 손흥민이 맨시티와의 리그 개막전에 선발 출전한다. 반면 이적 문제로 구단과 신경전 중인 해리 케인은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토트넘은 16일 새벽 0시 30분(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2021~2022시즌 EPL 홈 개막전을 갖는다.

토트넘 구단은 SNS를 통해 맨시티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최전방 가운데에 손흥민, 그 뒷선에 베르바인-알리-모우라, 수비형 미드필더로 스킵-호이비에르, 포백에 레길론-다이어-산체스-탕강가, 골키퍼 요리스를 선택했다.

손흥민이 최전방 원톱으로 해리 케인의 역할을 맡은 것이다. 케인이 선발 출전했다면 손흥민의 포지션은 왼쪽 윙어로 나갈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손흥민은 원톱으로 본 적이 있다. 케인이 부상 등으로 팀을 이탈했을 때 손흥민은 원톱으로 팀 승리를 이끈 경험이 많다. 토트넘 새 사령탑 누누 산투 감독도 손흥민이 중앙 공격수를 본 적이 있고, 또 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교체명단에는 골리니 데이비스 도허티 브리언 로셀소 로메로 스칼렛 시소코 윙크스가 올랐다. 뒤늦게 팀 훈련에 합류한 케인은 맨시티전 출전 명단에선 빠졌다. 케인은 2020~2021시즌 종료 후 한 인터뷰에서 토트넘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 후 유로2020에 잉글랜드 대표로 출전했고, 휴가 후 팀 훈련 합류가 늦어졌다. 비판이 일자 그는 지난 13일 토트넘 훈련에 합류해 동료들과 호흡을 맞춘 시간이 짧았다. 게다가 케인을 데려가고 싶은 팀이 맨시티다.

반면 맨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4-3-3 전형을 들고 나온다. 최전방에 마레즈-페란 토레스-스털링, 허리에 그릴리시-페르난지뉴-귄도안, 포백에 멘디-나단 아케-디아스-칸셀루, 골키퍼 에데르송을 선택했다. 벤치에는 제수스 실바 데브라이너 로드리 라포르테 진첸코 스톤스 워커 스테판이 앉는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아, 과감히 드러낸 등+발목 타투 "보기 불편할 수 있지만 각자의 자유"
'김성주 아들' 김민국 “부모가 자식 안 가르친 게” 악플러에 “오랜만입니다”
이하늬, 하루아침에 재벌가 며느리 '신데렐라 됐다'..인생 역전 유민그룹 상속녀 ('원더우먼')
노현희 “주말 내내 폐지 줍는 할머니로 살아..겨울옷 입어 기절할 뻔”
장윤정, 생활고 이 정도였다니 “라면 하나로 3일 버텨...소금물 먹었다”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