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글로벌 위력 입증..'마이 컬렉션' 아이튠즈 차트 1위

2021. 8. 14. 17: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가수 박지훈이 글로벌 위력을 입증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박지훈의 네 번째 미니앨범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이 발매와 동시에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해외 등지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홍콩, 터키 등에도 높은 순위에 진입하고 타이틀곡 '갤러리(Gallery)' 또한 태국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마이 컬렉션'은 태국, 홍콩 등의 애플뮤직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박지훈은 발표하는 앨범마다 의미 있는 기록들을 쌓았다. 첫 번째 미니 1집 '어클락(O'CLOCK)'으로 홍콩, 마카오,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고, 두 번째 미니앨범 '360'으로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신보 '마이 컬렉션'은 아티스트 박지훈을 나타내고 표현한 음악 컬렉션의 정점으로, 타이틀곡 '갤러리'는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명화 앞에 서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박지훈은 오는 28일 '2021 박지훈 온라인 콘서트 '유어 컬렉션(Your Collection)'을 개최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특별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최첨단 실감형 방식으로 선보인다.

한편 박지훈은 지난 12일 네 번째 미니앨범 'My Collection'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 = 마루기획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