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마이 컬렉션' 해외서도 통했다
[스포츠경향]
가수 박지훈의 네 번째 미니앨범 ‘My Collection(마이 컬렉션)’이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박지훈의 새 미니앨범 ‘My Collection’은 발매와 동시에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해외 등지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홍콩, 터키 등에도 높은 순위에 진입하고 타이틀곡 ‘Gallery(갤러리)’ 또한 태국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My Collection’은 태국, 홍콩 등의 애플뮤직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박지훈은 발표하는 앨범마다 전 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일으키며 의미 있는 기록들을 쌓았다. 첫 번째 미니 1집 ‘O’CLOCK’으로 홍콩, 마카오,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고, 두 번째 미니앨범 ‘360’으로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발매하자마자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신보 ‘My Collection’은 아티스트 박지훈을 나타내고 표현한 음악 컬렉션의 정점으로, 타이틀곡 ‘Gallery’는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명화 앞에 서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박지훈은 오는 28일 ‘2021 박지훈 온라인 콘서트 Your Collection(유어 컬렉션)’을 개최해 글로벌 팬들과 더욱 특별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최첨단 실감형 방식으로 선보인다. 박지훈의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마치 눈앞에서 펼쳐지듯 현장감 있게 연출해 팬들과 한층 생생한 호흡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한편 박지훈은 지난 12일 네 번째 미니앨범 ‘My Collection’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