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터뷰③] '싱크홀' 이광수 "'아침마당' 시그널 논란, 거짓말하려던 거 아냐" 해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배우 이광수가 11년을 함께 해온 SBS 예능 '런닝맨'을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아시아 전역을 탄식으로 들끓게 만들었다.
컨디션 난조로 '런닝맨'을 하차한 그는 영화 '싱크홀'을 통해 스크린에 복귀하면서 '런닝맨'이 아닌 다양한 예능에 출연, 전에 없던 새로운 행보를 대중들에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 배우 이광수가 11년을 함께 해온 SBS 예능 '런닝맨'을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아시아 전역을 탄식으로 들끓게 만들었다. 컨디션 난조로 '런닝맨'을 하차한 그는 영화 '싱크홀'을 통해 스크린에 복귀하면서 '런닝맨'이 아닌 다양한 예능에 출연, 전에 없던 새로운 행보를 대중들에 보여주고 있다.
특히 KBS1 간판 프로그램 '아침마당',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등에서의 활약은 방송이 전파를 탈 때마다 잇단 화제를 일으켰다. '런닝맨'을 하차한 이후 잠시 만나볼 수 없었던 그의 활약은 시청자들에게 반가운 즐거움을 안겼다.
이광수는 9일 YTN Star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매번 뜨거운 화제로 부상해온 예능 출연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드러냈다. 이광수는 "사실 아직까지는 '런닝맨' 외에 다른 예능을 나가본 경험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잘할 수 있을까, '런닝맨'으로 비롯된 기대에 못 미치는게 아닌가 우려가 되기도 했다"면서도 "이번에 홍보하면서 나갔던 프로그램들에선 정말 저를 편하게 생각해주시고, 저도 또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편안하게 촬영했다"고 전했다.
'아침마당' 출연 당시 소소한 화제가 됐던 시그널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6일 '아침마당'에 출연한 이광수는 "'아침마당' 시그널을 듣는데 꿈꾸는 거 같더라.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들었던 시그널이다"라고 반가움을 내비쳤고, 이에 김재원 아나운서가 "이 시그널을 들으면 지각이라는 소리다"라고 하자 이광수는 "주말에만 들었다"고 받아쳤다. 이에 김솔희 아나운서가 "주말에는 (방송을) 안 했다"고 정정하자, 이광수는 "죄송하다. 뭔가 잘못 되어가고 있는 거 같다"고 난색을 표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이에 대해 이광수는 "'아침마당'은 갑자기 나가게 된 프로그램이다. 근래 들어 가장 많은 연락을 받은 것 같다"며 "거짓말을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는데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제가 거기서 인정하고 끝냈어야 했는데 어떻게든 모면해보려 순간적으로 했던 대처 아닌 대처가 이렇게 돼버렸다"고 인정했다.
이어 "그때 정말 모든 게 잘못돼가고 있구나 싶었다. 정말 그 자리에서 뛰쳐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잠깐 했었던 것 같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광수는 "사실 지금은 출연하기 좀 이른 것 같다"면서도 "다음달에 다리 수술을 앞두고 있어서다. 나중에라도 기회가 되면 한번 나가보고 싶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팬들의 걱정을 야기한 다리 수술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해주지 않으셔도 될 정도다. 그 전에 재활을 더 열심히 부지런히 했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수술을 받고나서는 재활에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싱크홀'은 오는 11일 전국 극장가에 개봉된다.
[사진=KBS, 쇼박스]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 이식 수술’ 윤주, 근황 공개 “퇴원 결정, 아직 걸음마”
- [할리우드Y] 브리트니 스피어스, 13년 만에 자유...670억 재산권 지켰다
- [Y이슈] 승리의 몰락...'빅뱅의 막내'→'승츠비'→'징역3년'(종합)
- OTT 공룡 ‘디즈니+’ 마침내 한국 서비스 시작… 11월 정식 출시(공식)
- [Y이슈] ‘스파이더맨3’ 마블 역사상 가장 늦은 예고편… 팬들 애간장 속 루머만 계속
- 뉴진스 '아이폰 퍼포먼스' 논란 끝에 결국...SBS '중징계'
- 세탁기 사러 당근 마켓 들어갔다 '경악'…男 '알몸' 사진 고스란히
- [속보] 한미 '태양 코로나그래프' 발사...국제우주정거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