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터뷰①] '싱크홀' 이광수 "조인성에게 인정 받고파..'모가디슈' 두 번 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가 참신한 소재의 유쾌한 재난극 '싱크홀'로 스크린에 귀환했다.
마지막으로 이광수는 예비 관객들에게 "극장에 와달라고 말씀드리기에도 조심스러운 시기 같지만, '싱크홀'도 재난 상황을 유쾌하고 현실감 있는 재미로 이겨내는 영화"라고 설명하며 "영화를 통해 잠시나마 긍정적이고 좋은 생각과 기운을 얻어가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가 참신한 소재의 유쾌한 재난극 '싱크홀'로 스크린에 귀환했다.
영화 '싱크홀'(감독 김지훈)은 11년 만에 마련한 내 집이 지하 500m 초대형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재난 버스터. 지난 6일(현지 시각)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피아짜 그란데 섹션에 공개된 후 뜨거운 반응과 함께 아시아 13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올렸다.
최근 '런닝맨'을 하차한 이광수는 '싱크홀'로 다시금 활발한 배우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그는 직장 상사 동원(김성균)의 집들이에 놀러 왔다가 함께 싱크홀에 빠진 비운의 김대리 역을 맡아, 기존의 익숙한 야비하고 재치있는 캐릭터를 또 한번 완성시켰다.
9일 이광수는 YTN Star와의 인터뷰에서 "'싱크홀'이 작년 개봉 예정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연기가 됐었다. '런닝맨' 하차하고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됐는데, 모두가 어려운 시기 해외 영화제도 초청되고 좋은 얘기를 많이 듣고 있어서 더욱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광수는 자신이 맡은 역할 김대리 캐릭터에 대해 "상사와 후배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큰데 그렇지 못해 약간의 자격지심이 있는, 그래서 뾰족한 말과 행동을 일삼으며 현재의 삶에 만족 못하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김대리의 뾰족한 심성이 이해가 갔다는 그는 "주변에서 본인을 인정해주지 않으면, 본인을 지키기 위해 날이 선 행동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저도 그럴 때가 있었고 그런 면에서 공감이 갔다"고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광수는 "개인적으로 욕심의 끝이 없는 것 같다"며 "좋은 얘기를 해주셔도 더 좋은 얘기를 듣고 싶고, 주변에서 인정을 해주시더라도 더 인정을 받고 싶은게 사람의 마음"이라고 역설했다.
그런 이광수가 가장 인정받고 싶은 사람으로는 배우 조인성을 꼽았다. 최근 '모가디슈' 개봉 일정과 맞물린 조인성과 통화를 자주 나눈다는 이광수는 "둘 다 어려운 시기에 영화 개봉을 하게 됐고, 저도 '싱크홀' 개봉을 앞두고 있어서 그런 얘기를 많이 나눈다"며 "'모가디슈'를 두 번 봤다. 너무 감명 깊고 재밌게 봐서 형한테도 잘 봤고 감사하다 인사드렸는데, 저도 인성 형으로부터 영화 재밌게 잘 봤다, 고생했다 이런 얘기를 들으면 뿌듯할 것 같다"고 솔직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싱크홀'은 오는 11일 전국 극장가에 개봉된다.
[사진=쇼박스]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 이식 수술’ 윤주, 근황 공개 “퇴원 결정, 아직 걸음마”
- [할리우드Y] 브리트니 스피어스, 13년 만에 자유...670억 재산권 지켰다
- [Y이슈] 승리의 몰락...'빅뱅의 막내'→'승츠비'→'징역3년'(종합)
- OTT 공룡 ‘디즈니+’ 마침내 한국 서비스 시작… 11월 정식 출시(공식)
- [Y이슈] ‘스파이더맨3’ 마블 역사상 가장 늦은 예고편… 팬들 애간장 속 루머만 계속
- 뉴진스 '아이폰 퍼포먼스' 논란 끝에 결국...SBS '중징계'
- 세탁기 사러 당근 마켓 들어갔다 '경악'…男 '알몸' 사진 고스란히
- [속보] 한미 '태양 코로나그래프' 발사...국제우주정거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