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극단적 이상행동 딸 변화에 눈물 "부모의 위대함"(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이 금쪽이의 변화에 눈물을 흘렸다.
8월 1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극단적 이상행동을 하는 초등학교 3학년 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됐다.
오은영은 지난 회차 금쪽이의 문제 행동을 다시 한번 되짚으며 '금쪽 처방 애프터 서비스'를 선언했다.
오은영은 금쪽이 아빠의 노력에 감동했다고 밝히며 "저는 이 장면에서 굉장히 울컥했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오은영이 금쪽이의 변화에 눈물을 흘렸다.
8월 1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이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극단적 이상행동을 하는 초등학교 3학년 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됐다.
금쪽이는 아주 사소한 일상 자극에도 쉽게 불안이 유발되고, 이를 감당하지 못해 극단적 이상행동을 하는 아이였다. 오은영은 지난 회차 금쪽이의 문제 행동을 다시 한번 되짚으며 '금쪽 처방 애프터 서비스'를 선언했다. 지금까지의 솔루션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새로운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로 한 것.
이후 영상이 공개됐다. 아빠는 친구 관계가 서툰 금쪽이와 사회성 만화를 그리며 화용 언어 익히기 시간을 가졌고, 금쪽이는 금세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오은영은 금쪽이 아빠의 노력에 감동했다고 밝히며 "저는 이 장면에서 굉장히 울컥했다"고 털어놨다.
금쪽이 아빠의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하교 후 닫혀 있던 문을 보고 "살려달라"며 비명을 질렀던 금쪽이를 위해 혼자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도록 동영상까지 제작한 것. 아빠가 제작한 동영상을 보고 만족한 금쪽이는 혼자 엘리베이터 타기에 도전했다.
엘리베이터에 탄 금쪽이는 공포심에 주저앉았지만, 스스로 현관문을 열고 집에 들어오는 데 성공했다. 금쪽이는 "진짜 무서웠다"고 말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고, 아빠는 "너무 잘했다"며 폭풍 칭찬을 쏟아냈다.
금쪽이 아빠는 스튜디오에서 "되게 무서워 할 걸 알아서 불안했다. '지금이라도 아이를 데려와야 되나' 생각했는데 정말 울컥했다"고 말했다.
오은영은 눈물을 흘리며 영상을 시청했다. 그는 "너무 많은 이유가 있지만, 부모가 가지고 있는 힘과 위대함에 감동을 했다. 또 아이가 가지고 있는 성장의 힘과 회복력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됐다. 아이들의 내면 안에는 기적을 만드는 힘이 있다. 그걸 부모가 잘 찾아서 도와주면 아이들은 이렇게 큰 변화를 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캡처)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개인 스크린 골프장‥리모델링 5층집 공개
- ‘9월 결혼’ 김윤지, 으리으리한 집서 수영복 입고 ‘홈캉스’
- 엄지원, 직접 꾸민 수국 정원→텃밭 골프 연습까지…매니저 “자연인 급”(전참시) [어제TV]
- ‘체지방률 16%’ 솔라, 군살 없는 비키니로 야외 수영장 정복 “인간 물개”
- ‘홍현희♥’ 제이쓴, 야경+한강뷰 보며 힐링 “여름 지나가려나 보다”
- 김빈우, 복근 노출+비키니에 “적당히 좀” 지적→“어디까지가 적당히?”
- ‘9년차 농부’ 김상호, 200평 땅 공개 “촬영없는 날 밭으로 출근”(슈퍼푸드)
- ‘송재희♥’ 지소연 “체지방 6㎏ 감량”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
- “바다뷰의 종결” 입틀막 부른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 매매가 5억 7천(홈즈)[어제TV]
- ‘119억 주차장→500억 빌딩’ 김희애, 억 소리나는 재테크 비법(TMI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