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 음악은?

안병길 기자 2021. 8. 13. 1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멜론


멜론이 2020 도쿄올림픽 영웅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독점 공개한다.

현재 멜론에서는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한민국 근대5종 국가대표로 사상 첫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한 전웅태 선수와 삭발 투혼으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켰던 유도 국가대표 선수 강유정 선수의 플레이리스트 등을 공개하고 있다.

먼저 전웅태 선수의 플레이리스트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할 때 주로 듣는 노래들로 구성됐다. 창모(CHANGMO), The Quiett, 지코(ZICO), 다이나믹 듀오 등 힙합 뮤지션의 곡들이 대거 담긴 플레이리스트가 그의 음악적 취향을 엿볼 수 있게 한다.

강유정 선수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와 MBC ‘놀면 뭐하니?’의 음악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의 노래 등 멜론 주간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는 인기곡들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음악 취향을 보여줬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멜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웅태, 강유정 선수 외에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 스노보드 이상호, 이민식, 최보군 선수, 스피드스케이팅 박도영 선수의 플레이리스트도 함께 공개 중이다. (* 멜론 접속 후 팝업 메시지 클릭 또는 멜론 > 멜론DJ > 골든브라더스 검색)

이번 올림픽 영웅들의 플레이리스트 공개는 멜론과 골든브라더스(Golden Brothers)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골든브라더스(Golden Brothers)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로, 선수들 외에도 뮤지션, DJ, 비보이, 예술,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멜론 측은 “멜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유명인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멜론 유저들과 함께 공유하고 감상하며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