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도 다소 높음', CJ 요청에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의 포스터를 패러디해 배포했다가 저작권사로부터 철회 요청을 받은 영화 '습도 다소 높음' 측이 포스터를 삭제했다.
'습도 다소 높음'(감독 고봉수) 제작사 백지수표 측은 12일 오후 "지난 8월 11일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해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CJ ENM으로부터 패러디 포스터의 제작 및 온라인 배포에 대해 철회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의 포스터를 패러디해 배포했다가 저작권사로부터 철회 요청을 받은 영화 '습도 다소 높음' 측이 포스터를 삭제했다.
'습도 다소 높음'(감독 고봉수) 제작사 백지수표 측은 12일 오후 "지난 8월 11일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해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CJ ENM으로부터 패러디 포스터의 제작 및 온라인 배포에 대해 철회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따라 '습도 다소 높음' 팀은 해당 포스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고 즉각적인 회수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관련된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습도 다소 높음' 측은 영화 홍보를 위해 '제 2의 기생충? 파격적인 패러디 포스터 공개로 시선 집중'이라는 보도 자료를 배포하면서 녹색 잔디를 배경으로 주연 배우들의 눈을 가린 형태의 포스터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포스터는 현재 온라인에서 삭제된 상태다.
한편 '습도 다소 높음'은 극한의 습도가 엄습해온 어느 여름날, 에어컨을 꺼버린 극장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유쾌한 코미디 영화로 배우 이희준 백승환 고주환 차유미 등이 출연한다. 다음 달 1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알선' 빅뱅 승리, 병장 만기제대 한다…항소 여부 변수(종합)
- 공급차질·집단면역 불가론…전국민 접종 신뢰 '흔들'
- 윤석열 측 촉발 '탄핵' 파장 일단 봉합…'갈등' 불씨 여전
- 백화점 3사, 2분기 실적 '선방'…업계 "하반기, '거리두기' 관건"
- '원티드랩' 꼼수 수혜자 한투증권, 상장 후 얼마 벌었나
- 이재용 부회장 오늘(13일) 출소…삼성, '총수 부재' 불확실성 벗는다
- [오늘의 날씨] 낮 32도 무더위...흐리고 제주 많은 비
- '가석방 임박' 한결 편안해진 이재용…검찰·변호인은 공방
- 촉법소년 연령 하향?…국회 통과 미지수
- 공수처, 법무부·대검 압수수색…'윤석열 감찰자료'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