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조보아→'텐션여제' 김연자 환상적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남원 광한루에서 펼쳐진 특별한 공연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과 KBS가 주관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가 12일 방송됐다.
이어 린은 '해를 품은 달'의 OST '시간을 거슬러', '별에서 온 그대'의 삽입곡 'My Destiny'를 연달아 선보이며 감동을 극대화했다.
김연자는 '블링블링', '아모르 파티'를 통해 랜선 팬들의 흥을 이끌어내며 '코리아 온 스테이지'의 대미를 열정적으로 장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과 KBS가 주관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루'가 12일 방송됐다.
이날 단독 MC를 맡은 배우 조보아의 진행 아래 다채로운 무대의 향연이 펼쳐졌다. 먼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들의 아름다운 소리로 공연의 막을 올렸다. 국악인 김준수와 민은경이 '사랑가'를 함께 부르며 성춘향과 이몽룡의 아름다운 사랑을 재현했다. 이어 안숙선 명창이 '하루 가고 이틀 가고'를 통해 이몽룡에 대한 성춘향의 그리움을 사무치게 표현했다.
계속해서 국악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송소희가 '군밤타령'으로 흥을 돋운 뒤, '내 나라 대한'을 부르며 벅찬 애국심을 전했다. 한국의 집 예술단은 '진도북춤'을 통해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아름다운 춤사위를 선보였다.
이어 장르를 제한하지 않는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가 조수미의 'Champions'와 '나가거든'을 통해 웅장한 하모니를 선사했다.
K-드라마 OST 주역들도 나섰다. 에일리는 '도깨비'의 삽입곡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가창하며 아련한 감성을 선사했다. 이어 린은 '해를 품은 달'의 OST '시간을 거슬러', '별에서 온 그대'의 삽입곡 'My Destiny'를 연달아 선보이며 감동을 극대화했다.
한류 아이돌 그룹도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에스파는 'Next Level'과 'Black Mamba'를 통해 핫한 비주얼과 카리스마를 뽐냈다. 또 위키미키는 'Tiki-Taka (99%)'와 'Crush' 무대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뿜어냈다. 특히 위키미키 멤버들은 남원 핫플레이스 랜선 투어를 공개하며 전 세계인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이어 싱어송라이터 SOLE(쏠)은 독보적인 음색의 'RIDE'로 귓가를 사로잡았다. 분위기를 이어 받은 레전드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는 '출첵'과 '불꽃놀이'를 선보이며 여름밤을 뜨겁게 달궜다.
마지막으로 트로트의 여왕 김연자의 무대가 펼쳐졌다. 김연자는 '블링블링', '아모르 파티'를 통해 랜선 팬들의 흥을 이끌어내며 '코리아 온 스테이지'의 대미를 열정적으로 장식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출 적당히” 누리꾼 지적에 김빈우 의연한 대처 눈길
- ‘송재희♥’ 지소연, 체지방 6kg 감량…볼륨감은 UP
- 백지영 “속옷 미착용 앞치마 좋아…누가 와도 상관無”
- [전문] 김용건♥여친 합의 “아이 위해 최선 다하기로”
- 서장훈 분노 “가정파괴범…두 남자 인생 작살”
- 블랙핑크 제니, 손바닥보다 작은 속옷…프로답게 완벽 소화 [DA★]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
- 아유미 눈물, 무려 15년 만에…육아 스트레스도 격파 (한일톱텐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