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방송 BJ 전 여친 논란' 선바, 방송 중단..구독자 10만명 증발[전문]
[뉴스엔 이민지 기자]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유튜버 선바가 방송을 중단한다.
선바는 8월 12일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한 장문의 글을 남겼다.
선바는 전 여자친구 직업 논란에 대해 "코스튬 화보를 찍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벗방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며 "벗방 이력은 이번 논란을 통해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 여자친구 욕설 논란에 "함께 있을 때는 욕한 적 없었고 당연히 같이 욕한 적도 없으며 욕했던 사실이 있던 것도 전혀 몰랐다"고 주장했다.
선바는 해당 여상과 80일 정도 교제한 후 헤어진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유튜브와 생방송은 당분간 진행이 어려울 것 같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전했다.
바른 생활 이미지로 유명했던 선바는 여자친구가 성인 방송 BJ라는 사실, 또 해당 여성이 네티즌들에게 심한 욕설을 하는 영상 등이 공개되며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93만여명의 구독자를 자랑했던 선바는 이번 논란으로 10만여명의 구독자가 빠져나갔다.
다음은 선바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선바입니다.
현재 저의 논란이 되는 부분에 대해 약 3시간 전에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제가 너무 긴장이 되기도 하였고, 실시간으로 채팅을 보면서 얘기하다보니 너무 많은 채팅들이 빠르게 올라와,수 많은 의견이 뒤섞인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채팅을 보면서 얘기하다보니
원래 준비한 내용과 시청자 분들께 드리고 싶었던 말들이 제 의도와 맞지 않게 횡설수설 끝나버렸습니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사실임을 알고 있지만, 제가 방송 전 여러분께 전달드리려고 했던 내용들을 다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본은 그대로 읽으면서 전달드리려고 했던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문장양식은 통일되지 않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아래는 방송 전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
사생활로 인해 팬분들이 듣지 않아도 될 욕을 듣게 해드리고 팬분들께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저에 대해 좋게 봐주셨던 부분들에 큰 실망감을 안겨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이번 논란에 있어 대처의 문제가 많이 지적되고 있으니 모든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하겠습니다.
일단 전 여자친구분을 뭐라고 부르기가 애매하여 A님이라 지칭하겠습니다.
# 여자 직업에 대해 알고있었냐(코스튬과 벗방)
코스튬사진 찍는것은 알고있었고 벗방은 몰랐다. 코스튬 사진을 찍는 직업에 대해서는 크게 반감을 가지지 않았다. 벗방 이력은 이번 논란을 통해 알게되었다. 몰랐던 이유는 제가 만났을 당시에는 벗방을 진행하지 않았고 (20년말 21년초에 2달정도 진행을 했다고 한다.) 호감을 가지고 만나고 있는 상태이고 그래서 벗방이라는 것을 아예 생각도 할 수 없었고 물어볼일도 전혀없었다. 저와 이야기할때는 욕을 하지 않았고 대화가 잘 통하는 편이었다. 그리고 밝혀 진 후 가장 밝혀지고 싶지 않았던 과거가 벗방을 진행했던일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저한테는 얘기하지 않았던 부분인 것 같다. 정말 몰랐다.
# 안 헤어졌다 (반지를 끼고있었다) :
반지는 전혀 다른반지. 헤어진 거 맞다
# 사귄 기간
80일 사귀었다. 5월 21일부터 사귀기 시작함.
# 친목에 관한 문제 (어떻게 만났는가)
19년도에 팬싸인회에 왔던 순돌이고 팬싸인회 때 무릎에 앉으려는 행동을 한적이 있다. 그 후에는 아무 교류가 없었고 21년도 5월에 디엠을 통해 연락하게되었다.
친목금지는 방송에서 시청자들끼리 서로 닉언급을 하거나 따로 오픈채팅 타 싸이트 등에서 이야기를 하며 여론형성하고 하는것을 의미한다.
# 팬들 욕한거 몰랐을리 없다 같이 욕했을 것이다
함께 있을 때는 욕한 적 없었고 당연히 같이 욕한 적도 없으며 욕했던 사실이 있던것도 전혀 몰랐다. 알 수가 없었다. 욕한것은 팬싸인회 때 무릎에 앉으려고 했을때 그것을 보고 트위터에서 조롱식으로 말이 나왔고 그 트윗들을 캡쳐해서 dm을 보내서 그렇게 욕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거기서 쓰인 단어들과 아무상관없는 팬분들을 싸잡아서 욕한것에대해 후회하고 있으며 잘못했다고 생각하고있다고 한다.
# 라방을 봤는가
라방 당시 상황설명
2차 해명문 작성 하며 순돌이들 욕을 한게 사실인지 벗방을 했었던게 사실인지 A님과 카톡을 통해 이야기 했었고 사실 확인 후 관계를 정리하자는 톡을 했었다. 그리고 해명문 작성중에 A님 지인이 A님이 자해한 사진을 보내며 도와달라고 요청. 그걸보고 깜짝 놀라서 바로 A님의 집으로 갔다. 갔을때는 정말 심각한 상황이었고 A님은 정신이 나가있었다. 그때 같이 계시던 A님 지인은 제가 금방 오는줄 알고 없던 상황이었고 당황한 저는 우선 상처부터 치료하려고 소독약이랑 붕대를 사러 나갔고, 나갔다 온 사이 A님이 인스타 스토리로 해명하겠다라는 말을 올렸고 저는 지금 이상태로 뭘 하려고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A님은 지금 혼자있으면 죽을것 같다고 제발 같이 있어달라고 부탁했고 저는 이미 관계를 끝내자고 한 톡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그러면 안된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A님은 인스타 라방을 바로 키셨고 저는 그 모습을 보고 하면안된다고 말했고 핸드폰을 껐고 (하지마라는 음성이 들린부분) 이때 방송이 꺼졌는지 안꺼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A님은 이제 헤어졌는데 무슨상관이냐며 방송을 키셨습니다. 그당시에 여러가지 상황으로 멘탈이 나가있었던 저는 그래 이제 어쩔수없다 라는 심정으로 그대로 집에갔고 집에 가는 동안 그 라방이 틀어졌습니다.
라방 욕설에 대해서는 저도 죄송함을느끼고 A님도 정말 후회하고있으며 욕을 들을 이유가 없는 분에게도 욕한게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 전날 새벽부터 그 날 그시간까지 계속해서 자신의 신상, 밝혀지고 싶지 않았던 과거사진, 디엠으로 가족욕까지 들으며 욕설테러를 당한 상황에 남자친구가 이별까지 고했던 상황이라 그랬던게 이해 가기도 하는게 제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리고 그상황에 라방에서 그런식으로 말할줄은 정말 몰랐어서 끝까지 제지하지 못한 제 책임도 크고 상황이 어떠했던간에 그런식으로 단체를 싸잡아서 욕한건 정말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집에 도착 후 라방소식을 들었고 저는 전화로 왜그래야만 했냐고 물었습니다. 근데 통화를 하니 정말 제정신이 아닌상태로 말을 하였고 이대로 뒀다간 정말 큰일나거나 또 라방을 켜서 뭔가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서 집에서 다시 A님에게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진정시키고 응급실에가서 팔도 꿰메고 나왔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당연히 본인(A)의 업보도 있고, 제가 유튜버이기 때문에 사생활이 과하게 밝혀진것이라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선넘은 욕설 및 성희롱에대해서 법적인 부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법적인 부분을 진행하면서 불가피하게 변호사님 대동하에 만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마주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할 것이고 어쩔 수 없는 경우에도 혹시나 걱정하실 수 있는 다시 관계를 이어나가는 부분에 대해선 전혀 그럴 의지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논란을 알기 전 팬카페의 글을 지운 사람
전여친에 관해 비꼬는 댓글들이 있었는데 그 글들이 지워진 것. 선바님이 시키신건지 → 이부분은 편집자님들이 신고게시판 확인 후 타사이트에서 확인도 안된 추측으로 조롱하는 글들을 보고 조롱하는 댓글과 게시글로 간주하여 그 댓글들이 많아짐에 따라 일단 글을 삭제했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 위주로 답변을 준비했었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질문은 생방송을 진행하면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드리려했는데, 원하는 대로 진행을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와 생방송은 당분간 진행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사진=선바 SNS)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팝핀현준, 2억 엘리베이터+개인 스크린 골프장..리모델링 5층집 공개
- '체지방률 16%' 솔라, 군살 없는 비키니로 야외 수영장 정복 "인간 물개"
- 김빈우, 복근 노출+비키니에 "적당히 좀" 지적→"어디까지가 적당히?"
- '홍현희♥' 제이쓴, 야경+한강뷰 보며 힐링 "여름 지나가려나 보다"
- 엄지원, 직접 꾸민 수국 정원→텃밭 골프 연습까지..매니저 "자연인 급"(전참시) [어제TV]
- '9년차 농부' 김상호, 200평 땅 공개 "촬영없는 날 밭으로 출근"(슈퍼푸드)
- '송재희♥' 지소연 "체지방 6kg 감량"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
- “바다뷰의 종결” 입틀막 부른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 매매가 5억 7천(홈즈)[어제TV]
- ‘119억 주차장→500억 빌딩’ 김희애, 억 소리나는 재테크 비법(TMI뉴스)
- “벗는 게 습관” vs “이상한 소문” 아내 세미누드 보디프로필 두고 대립(애로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