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빌푸네 한식당, 만석으로 영업 시작 '한식계 BTS'[★밤TView]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만석으로 영업을 시작한 빌푸네 한식당이 한식계의 BTS를 연상케 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빌푸네 한식당의 영업 1일차와 2일차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빌푸와 친구들은 1일차 저녁 영업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만석에 성공했다.
손님들은 식당 입구에서 반기는 빌푸를 보고 어쩔 줄 몰라했고 한국인 손님과 외국인 손님이 동시에 입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빌푸네 한식당의 영업 1일차와 2일차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빌푸와 친구들은 1일차 저녁 영업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만석에 성공했다.
대구 시민들은 저녁 영업 시작 시간인 5시가 되자 "빌푸가 보고 싶어" 나만 좋아하는 게 아니고 다 좋아하는 가 보다"라고 말하며 한껏 들뜬 모습으로 식당으로 들어섰다.
손님들은 식당 입구에서 반기는 빌푸를 보고 어쩔 줄 몰라했고 한국인 손님과 외국인 손님이 동시에 입장했다. 그 중 본인의 사위보다 빌푸를 더 좋아한다는 한 손님은 "빌푸 보러 왔다"며 빌푸가 한국말을 하자 "어머, '고맙습니다' 한다"며 신기해했다.
식당의 다른 손님들 또한 빌푸를 좋아했고, 이어 빌푸는 손수 만든 찜갈비를 손님에게 대접했다. 찜갈비를 맛 본 손님은 "(대구) 동인동 찜갈비 보다 낫다"며 직접 담근 김치를 빌푸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페트리는 어설펐던 개업 전의 모습과 달리 만석임에도 능숙한 솜씨로 주문을 거뜬히 받았고 주방에서도 밀려드는 주문에도 침착하게 모든 음식을 준비했다.
식전 에피타이저로 나온 핀란드식 사탕에 손님들은 "돌이냐", "먹는 거냐", "사우나 돌 같다"라며 의아해했고 페트리는 "핀란드 식 감초 캔디예요. 먹어도 돼요"라고 설명했다.
어머니는 "빌레하고 또 찍고 싶다. 빌레 막걸리 먹고 싶어요"라며 행복해했다. 헤어져야 할 시간이 다가오자 신청자의 어머니는 "다들 건강(하세요). 눈물날 거 같아"라며 눈물을 터트리며 팬심을 드러냈다.
한편 식당 개업식에 참석한 빌푸의 아내는 실제 돼지 머리 대신 돼지머리 케이크로 센스있게 선물을 준비했다.
그러나 빌푸의 친구들은 놀란 마음을 숨길 수 없었는데,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레오는 "외국에서는 반대의 의미다. 돼지머리를 선물하는 건 저주를 뜻한다. 아마 친구들이 좀 놀랐을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빌푸의 아내는 친구들에게 한국의 개업 문화를 가르쳐줬고 빌푸의 친구들은 돼지 콧구멍에 유로를 끼우고 절을 하는 등 식당의 성공을 기원하며 고사를 지냈다.
이시연 기자 star@mtstarnews.com
☞ '송종국 이혼' 박연수의 분노 '날 쓰레기로..'
☞ '모모 결별' 김희철 심경 변화? '너같은 사람..'
☞ 김혜수, 필터 무용지물..우월한 '현실 미모'
☞ '완치' 서인영 '든든한 내 남친, 행복' 이게 누구야
☞ '이태곤과 불륜' 송지인, 알고보니 유부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 '13세 연하' 김유지에 무한 애정 "없어선 안돼"[스타IN★]- 스타뉴스
- '송종국 이혼' 박연수의 분노 "날 쓰레기로.."- 스타뉴스
- '모모 결별' 김희철 심경 변화? "너같은 사람.."- 스타뉴스
- 김혜수, 필터 무용지물..우월한 '현실 미모'- 스타뉴스
- '완치' 서인영 "든든한 내 남친, 행복" 이게 누구야- 스타뉴스
- '이태곤과 불륜' 송지인, 알고보니 유부녀- 스타뉴스
- '그 가수에 그 팬♥'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 기부 행렬 - 스타뉴스
- 박연수, 송종국 저격? "백번도 더 참았다" 의미심장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I'll Be There', 英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오피셜 다운로드 차트 1위..美 아마존 1
- 곽준빈, 이나은 논란 후 복귀..살 쪽 빠져 날렵한 턱선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