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항소심 징역 4년 판결에 "정치적 보복..재판부 탄핵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해 실형을 선고한 항소심에 대한 탄핵을 요청하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전날 게시판에는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 탄핵 청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그는 "정경심 교수님 2심 결과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다"며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를 탄핵시켜달라"고 요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해 실형을 선고한 항소심에 대한 탄핵을 요청하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전날 게시판에는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 탄핵 청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 A씨는 "2심 선고를 보고 너무 어이없고 슬프고 화가 났다"며 "어떻게 교수님께서 징역 4년인가"라고 답답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도대체 정경심 교수님께서 무슨 죄를 지었나? 지금까지 재판을 하면서 죄를 지었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A씨는 "검찰의 거짓말만 드러났다"며 "검찰과 윤석열이 억지 기소와 표적 수사로 정치적으로 보복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정경심 교수님 2심 결과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다"며 "정경심 교수님 2심 재판부를 탄핵시켜달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왜 죄 없는 사람들이 고통을 받아야 하고 구속돼야 하는 건가"라며 "국민들의 명령이다. 2심 재판부를 탄핵시켜달라. 정경심 교수님은 무죄"라고 강조했다.
/한상연 기자(hhch111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시비리‧사모펀드 의혹' 정경심 항소심도 징역 4년
- 조국, 정경심 항소심 징역 4년에 "가족으로 고통…상고할 것"
- '정경심 입시비리 수사' 한동훈 항소심 4년에 "끝까지 할 일 할 것"
- 정경심, '입시비리‧사모펀드' 항소심 징역 4년…상고장 제출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