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현장]'이벤트를 확인하세요' 헤어진 연인과 커플 여행이라니..그것도 제주도?(종합)
만남 대신 이별부터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가 등장한다. 뜨거웠던 연애를 잊지 못하는 여자, 홀가분해지고 싶은 남자, 여기에 끼어든 가이드까지. 헤어진 연인이 떠난 커플 패키지 여행은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
12일 오후 MBC 토요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김지훈·이한준 감독과 배우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멜로드라마. 사랑을 하면서 누군가를 온전히 이해하려고 애쓰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게 되는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다.
가슴 설레는 만남으로 시작해 사랑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그린 보통의 로맨스와는 달리,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이별에서 시작되는 스토리 설정으로 흥미를 자극한다. 뜨거웠던 연애가 끝나고 찾아온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커플 여행을 기회라고 생각하는 하송이(방민아 분)의 모습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통의 연애를 다루고 있기에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올 전망이다. 김 감독은 “예쁘고 사랑스러운 행복한 이벤트 같은 드라마”라며 “보통 사람들의 사랑과 이별을 담은 로맨스 드라마, 사랑과 이별의 과정에서 겪게 되는 성장통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여행과 로맨스의 신선한 조합과 ‘커플 여행 이벤트’라는 색다른 소재가 어떤 스토리로 펼쳐질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권화운은 “헤어진 연인들의 커플 여행 설정이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근데 작가님이 개연성이 있는 상황을 대본으로 잘 표현해 공감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방민아는 “주변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실제로 헤어졌지만 취소가 불가능해 여행을 갔다가 결국 다시 만나기로 하고 돌아왔던 사례가 있었다”며 작품에 대한 현실감을 높였다.
이들의 커플 여행지는 제주도로 제주도의 정취, 아름다운 풍경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동시에 로맨틱 감성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김 감독은 “미술, 색감, 음악이 있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라고 말했다.
방민아는 사람은 배신해도 식물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믿음으로 ‘식물원 코디네이터’가 된 하송이로 분한다. 박도겸(권화운)과의 여행이 그와의 이별을 되돌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는 인물이다. 방민아는 “하송이는 지고지순한 인물이다. 박도겸을 포기하지 못해 끝까지 매달린다”며 “나는 이해가 안 될 때가 많았다. 하송이는 친한 친구여서 말리고 싶지만 이해도 가는, ‘얼마나 좋으면 포기를 못할까’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인물”이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나와 싱크로율이 높진 않지만 사랑이라는 감정은 누구나 겪어본,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상황들이었기에 하송이를 이해하는데 어렵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권화운은 인디밴드의 리더 겸 보컬로 스스로도 납득할 수 없는 핑계를 대면서까지 하송이에게 이별을 선언한 박도겸 역을 맡는다. 권화운은 “일적인 부분에서는 까칠하고 자존심이 강한 인물이지만 사랑 앞에선 순수한 부분이 있다. 송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라고 설명했다.
그는 “밴드 역할을 하기 위해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을 많이 참고했다. 기타, 보컬도 드라마 때문에 레슨을 받았다”며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도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안우연은 놀멍놀멍 봅서 커플 여행 가이드 서지강을 연기한다.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은 정확히 구분하는 FM 스타일로 싱그러운 매력의 하송이에게 점점 호감이 생기는 인물이다. 안우연은 “서지강은 에세이 작가지만 슬럼프에 빠져 영감을 얻기 위해 이벤트를 주최한다. FM 스타일의 서지강이 한 여자를 보고 변하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그는 “짝사랑 역할은 처음이었다. 촬영 내내 커플 사이에 껴서 외로움을 많이 느꼈다”라며 “‘외로운 지강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짝사랑이 어느 정도의 외로움일지 몰랐는데 이번에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박도겸만 바라보는 하송이는 내게 눈길도 주지 않는다. 그래서 좋아하는 걸 표현하고 싶어도 장벽이 있어 다가갈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MBC 토요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14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한하림 기자 har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알선' 빅뱅 승리 1심서 징역 3년·법정구속
- 첫 사전청약, 4,333가구에 9.3만명 몰려…전용 84㎡ '바늘구멍'
- 김연경에 답변 강요했던 유애자…'학폭' 이재영·이다영과 친분
- 진중권, '안산 선수 때문에 헤어진 커플' 사연 공유…'젠더갈등' 부추긴 정치권 겨냥?
- 인도 무너지고 가로등 파묻히고…대구 지하철역 인근 지름 10m '대형 싱크홀'
- '낙태 강요 의혹' 김용건, 상대 여성과 합의…'아버지로 최선 다할 것'
- '물에 빠져도 떨어뜨려도 OK'…갤Z '폴더블' 대세될까
- '낙태 강요 의혹' 김용건, 상대 여성과 합의…'아버지로 최선 다할 것'
- 스타벅스·이케아·노브랜드에선 국민지원금 못 쓸듯
- '가장 값진 81만원'…오은영 상담비 논란에 반박 후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