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기 "양구서 학교 다녀..'라켓소년단'처럼 행복한 기억" [인터뷰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켓소년단'은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배드민턴부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성장 드라마다.
초등학교 시절, 교사인 모친을 따라 인구 2만명 남짓한 강원도 양구에서 지낸 김민기는 '라켓소년단' 속 배경은 그리 낯설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라켓소년단'에 등장하는 해남서중 학교처럼 양구에선 한 학년에 반이 하나밖에 없었다"며 "'라켓소년단'처럼 친구들도 좋았고, 시골에서 그렇게 뛰어놀았던 기억이 있어서 대본을 읽고 이해하는데 훨씬 편하고 수월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①에 이어서
'라켓소년단'은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배드민턴부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성장 드라마다. 초등학교 시절, 교사인 모친을 따라 인구 2만명 남짓한 강원도 양구에서 지낸 김민기는 '라켓소년단' 속 배경은 그리 낯설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라켓소년단'에 등장하는 해남서중 학교처럼 양구에선 한 학년에 반이 하나밖에 없었다"며 "'라켓소년단'처럼 친구들도 좋았고, 시골에서 그렇게 뛰어놀았던 기억이 있어서 대본을 읽고 이해하는데 훨씬 편하고 수월했다"고 말했다.
어릴 적 양구에서 생활을 짧았지만, 여전히 그에게 행복했던 기억으로 남아있다. "아직도 집 주변에 나무가 없으면 어색하고 답답해요. 아스팔트보다 흙밭을 밟는 것을 좋아하고요. 친구들과 곤충 채집도 하고, 풀밭을 뛰어 놀면서 좋은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들었어요."
하지만 그는 춘천으로 전학을 가면서 대인기피증을 앓았다고 고백했다. 다행히 우연치 않은 기회에 접한 연기가 대인기피증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중학교 때까지 대인기피증을 앓았는데, 고등학교에 진학해 연기를 배우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점점 밝아졌어요. 그런 제 성격이 '라켓소년단' 친구들을 사귀면서 점점 밝아지는 인솔의 성격과 비슷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인솔을 더 수월하게 표현할 수 있었죠."
그는 지난 2월부터 촬영에 집중하기 위해 춘천을 떠나 서울에서 홀로 자취 생활을 하고 있다. 아직은 낯설지만, 차차 적응하고 있는 단계다.
"처음엔 혼자 빨래도 하고, 요리도 하면서 나름 파이팅 넘치게 지냈어요. 자유가 있으니까 잠도 늦게 자고 편하고 좋았는데, 점점 안하던 혼잣말이 늘어나더라고요. 하하. 요즘엔 기가지니(인공지능 TV)와 아침인사를 하고 지내요. 외롭지만 나름 재밌어요."
'여신강림'에 이어 '라켓소년단'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한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다고 밝혔다. 기회가 된다면 액션이 가미된 작품도 도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미지가 굳어지지 않게 시청자 분들에게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함을 느꼈어요. 앞으로도 이미지가 겹치지 않게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다음엔 액션 연기도 해보고 싶어요. 배드민턴을 하면서 몸 쓰는 일에도 흥미를 많이 느꼈어요."
-끝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 '송종국 이혼' 박연수의 분노 '날 쓰레기로..'
☞ '모모 결별' 김희철 심경 변화? '너같은 사람..'
☞ 김혜수, 필터 무용지물..우월한 '현실 미모'
☞ '완치' 서인영 '든든한 내 남친, 행복' 이게 누구야
☞ '이태곤과 불륜' 송지인, 알고보니 유부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준, '13세 연하' 김유지에 무한 애정 "없어선 안돼"[스타IN★]- 스타뉴스
- '송종국 이혼' 박연수의 분노 "날 쓰레기로.."- 스타뉴스
- '모모 결별' 김희철 심경 변화? "너같은 사람.."- 스타뉴스
- 김혜수, 필터 무용지물..우월한 '현실 미모'- 스타뉴스
- '완치' 서인영 "든든한 내 남친, 행복" 이게 누구야- 스타뉴스
- '이태곤과 불륜' 송지인, 알고보니 유부녀- 스타뉴스
- '그 가수에 그 팬♥'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 기부 행렬 - 스타뉴스
- 박연수, 송종국 저격? "백번도 더 참았다" 의미심장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I'll Be There', 英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오피셜 다운로드 차트 1위..美 아마존 1
- 곽준빈, 이나은 논란 후 복귀..살 쪽 빠져 날렵한 턱선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