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연, 코트라와 함께 '방산기업 세계시장 진출'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가 협력해 우리 방산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을 돕기로 했다.
국기연은 12일 코트라와 국내 방산·보안기업의 수출 증진을 위한 '방위산업 진출 지원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근 기자 =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가 협력해 우리 방산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을 돕기로 했다.
국기연은 12일 코트라와 국내 방산·보안기업의 수출 증진을 위한 '방위산업 진출 지원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방위산업 및 보안분야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지원과 육성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력 채널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양측은 특히 해외 구매국의 요구 조건에 맞는 국내기업을 찾아 주는 '인바운드 전략'과 각국 무역관을 통해 국내 우수제품을 해외에 직접 홍보해 수출판로를 개척하는 '아웃 바운드 수출전략'을 병행해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측은 "두 기관이 각각 보유한 국가별 수출실적, 품목별 우수·유력 해외바이어 정보, 국가별 방산시장 동향 등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면 유망 수출품목 발굴, 국가별 수요에 기반한 국내기업 판로분석과 기업매칭이 용이해질 것"이으로 보고 있다.
임영일 국기연 소장은 "국기연은 방산 기업, 생산품목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고 코트라는 국가별, 품목별 해외바이어와 현지 시장 정보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방산수출 유망업체 선정과 수출지원에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arro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56세 채시라, 한복 차려입고 23세 딸과 무용 무대…미모 모녀
- 장가현 "'신음소리 어떻게 했어?'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도 간섭"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짜장면에 면 없다" 환불 받은 손님…뒤늦게 발견하더니 되레 '비아냥' 리뷰
- 대학생 딸에 피임도구 챙겨주는 장가현…"내가 취객에 납치·폭행당한 탓"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