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언니' 올림픽 '노메달' 선수들 특집.."땀과 노력에 응원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는 언니'에 '2020 도쿄올림픽'의 非(비) 메달권 올림픽 선수들이 출연한다.
12일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했지만, 안타깝게도 메달권에선 멀어졌던 '노'(勞, 애쓰다)메달의 주역, 유도 강유정, 배드민턴 안세영, 역도 김수현, 농구 전주원 감독 등을 초청한 올림픽 특집을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노는 언니'에 '2020 도쿄올림픽'의 非(비) 메달권 올림픽 선수들이 출연한다.
12일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했지만, 안타깝게도 메달권에선 멀어졌던 '노'(勞, 애쓰다)메달의 주역, 유도 강유정, 배드민턴 안세영, 역도 김수현, 농구 전주원 감독 등을 초청한 올림픽 특집을 마련한다.
대한민국을 들썩인 2020 도쿄올림픽 뒷이야기와 하이퍼 리얼리즘 올림픽 비하인드를 통해 액티비티 예능을 선보인다.
먼저 150g 때문에 삭발 투혼을 벌인 유도 48kg급 강유정은 올림픽 '민머리 스타'로 등극한 후일담을 선사하며 비장함을 드러냈다. 이어 혼성 단체경기 10여 분간 혼신의 경기를 펼친 70kg급 김성연, 세계랭킹 7위와 5위 선수들을 연달아 꺾고 준결승전까지 진출했던 78kg급 윤현지 등 대한민국 여자 유도 에이스들의 명경기 뒤 아쉬웠던 순간들을 되짚어본다.
또 도쿄올림픽의 주목받은 MZ 세대 선수 중 하나로 손꼽힌 배드민턴 기대주 안세영은 부상 투혼을 겪고도 첫 올림픽 출전에 8강까지 진출한 저력을 토로해 노는언니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더불어 140kg을 들었으나 안타깝게 동메달을 놓친 역도 76kg급 김수현은 눈물의 실격처리 당시 심경을 밝힌다. 이외에도 올림픽 첫 출전에 4위를 달성한 87kg이상급 이선미, ‘노는언니’ 서울 투어에 참여했던 87kg급 강윤희, 첫 올림픽에서 한국 신기록을 수립한 55kg급 함은지 등이 전할 비하인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13년 만에 여자 농구 올림픽에 출전해 경기력을 입증한 여자농구팀 전주원 감독이 등장, 골프 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박세리와 공감대를 형성해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가 하면 ‘노는언니’ 가족이자 여자 농구 간판 해설위원 김은혜, 국제무대 경쟁력을 입증한 김단비, 여자 농구 최강 3점 슈터 강이슬이 함께해 현장의 열기를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복싱 오연지, 대한민국 다이빙 여자 선수 사상 올림픽 첫 준결승에 진출한 김수지가 출연해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노는언니'는 지난 1년간 비인기 종목과 다양한 운동선수들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라며 "'노는언니'가 보여주는 '올림픽 특집' 역시 메달의 유무보다는 각 선수의 노력과 땀의 결과를 응원하는 귀중한 자리로 마련했다. '노는언니'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매주 화요일 밤 방송.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