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트라이더' 협업 효과에 진라면 매출 1달새 29.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뚜기가 넥슨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와 협업한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의 매출이 크게 뛰었다고 1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에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한 진라면X카러플 제품은 게임 유저 및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진라면'에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해 소비층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오뚜기가 넥슨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와 협업한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의 매출이 크게 뛰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협업한 제품 출시 이후 7월까지 진라면 용기면·컵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신장했다. 전월 동기와 비교할 경우 29.4% 증가한 수치다.
오뚜기는 매운맛에는 캐릭터 배찌를, 순한맛에는 다오를 적용했다. 신선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에 맞춰 이종 기업과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9일까지 '진라면X카러플' 제품 뚜껑에 기재된 쿠폰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카러플 내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은 Δ진라면 카트 Δ쫄깃 면발 스키드 Δ진한 국물 오라 Δ진라면 가방 Δ오뚜기 앞치마 Δ진라면 밴드 Δ진라면 풍선 등 7종으로 구성돼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오뚜기는 오는 1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친구 소환 이벤트'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진라면X카러플 여름 한정판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에 색다른 재미 요소를 더한 진라면X카러플 제품은 게임 유저 및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진라면'에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해 소비층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하다 얼굴 가린 커플, CCTV 다 찍혔다…가게 폐업"
- "트리플스타, 다른 남성과 잠자리 요구했다" 전처 주장 논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 듯"
- "제시, 남자 때문에 한 방에 훅간다"…4년 전 사주풀이 재조명
- "5초만 만져보자는데, 싫다잖아 XX"…KTX 여승무원에 폭언 쏟은 노인
- "예약한 기억 없다"…고깃집 40인분 '노쇼' 군청, 녹취록에도 '발뺌'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
- BTS 진 "축의금, 그냥 아는 사이엔 5만원…친한 친구여도 30만원은 많다"
- "3주 일한 샐러드 가게 40대 알바생…'1분 거리' 같은 업종 차렸다" 분통
- 얼굴 가리고 무인점포 턴 여자들…"1년째 못 잡아, 폐업 준비"[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