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팬데믹 시대에 해외 50개국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승완 감독의 '모가디슈' 전세계 50여 개국에 판매됐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12일 "'모가디슈'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며 "더불어 최근 '모가디슈'가 제한 상영으로 북미 개봉을 했는데 확대 상영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8일 개봉한 '모가디슈'는 11일까지 191만명(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을 동원, 2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12일 “‘모가디슈’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며 “더불어 최근 ‘모가디슈’가 제한 상영으로 북미 개봉을 했는데 확대 상영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배급사에 따르면, ‘모가디슈’는 유럽의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과, 중동 및 북아프리카의 모로코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이라크 이란 이스라엘 쿠웨이트 예멘 시리아 오만 리비아 레바논 에티오피아 등의 국가에서 판매됐다. 더불어 아시아의 일본 홍콩 마카오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인도네시아 대만 브루나이 등에서도 개봉한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다. ‘부당거래’ ‘베를린’ ‘베테랑’ 등을 연출한 류승완 감독의 신작으로,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정만식 김소진 김재화 박경혜가 출연한다.
지난 달 28일 개봉한 ‘모가디슈’는 11일까지 191만명(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을 동원, 2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한주에 45만원짜리 '네이버' 당첨 확률은?
- [줌인]빌보드 휘젓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빅히트' 이끈 주역 4인방은
- 누구말이 진짜?…"상사가 아내 강간"이라며 카톡엔 "자갸 알라븅"
- '윤석열 부인 동거설' 전직 검사母 치매 공방..."당황스럽다"
- 413일만에 남북연락선 복원…北 태도 돌변, 무슨일 있었나
- '안창림 동메달 색 발언' MBC "선수 격려한 것"
- "성폭력 여부 따져야"…박원순 유족, 사자명예훼손 소송 추진
- "남자 대표해 사과"…'실연박물관' 성시경, 90도 폴더 사과한 이유
- “작은 눈으로 공 보이나”…정영식 선수 비하한 그리스 해설자 퇴출
- '연참3' 혼자 살겠다고 여친 밀어버린 남친…MC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