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선물받은 김제덕 "면허가 아니라 민증도 없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2관왕에 오른 김제덕 선수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최근 화제가 된 양궁협회의 포상 소감을 전했다.
김 선수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 2관왕에 올랐다.
앞서 현대차와 양궁협회는 지난 10일 김 선수에게 포상금 4억 원을 지급했다.
3관왕에 오른 안산 선수는 포상금 7억 원을, 남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오진혁, 김우진, 여자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강채영, 장민희 선수는 각각 2억 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2관왕에 오른 김제덕 선수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최근 화제가 된 양궁협회의 포상 소감을 전했다.
김 선수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 2관왕에 올랐다.
앞서 현대차와 양궁협회는 지난 10일 김 선수에게 포상금 4억 원을 지급했다. 3관왕에 오른 안산 선수는 포상금 7억 원을, 남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오진혁, 김우진, 여자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강채영, 장민희 선수는 각각 2억 원을 받았다.
또, 대표팀 선수 6명은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제네시스 GV70 중 한 대를 선택해 받게 될 예정이다.
11일,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김 선수는 "포상금을 받으셨다. 차도 받고. 면허는 아직 못 땄는데 그 차는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아직 주민등록증도 발급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대답했다.
최근 근황을 묻는 말에 김 선수는 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준비를 위해 연습장에 나간다고 밝혔다.
김 선수는 코로나19 백신을 늦게 맞아 귀국 후 경북 예천에서 자가 격리 중이다. 김 선수는 "자가격리하면서 연습장까지 왔다 갔다 할 수 있어 연습장에 나와 있다"고 말했다.
'인기를 실감하느냐'는 질문에는 "일단 기분이 좋다"며 "응원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서 너무 좋았다"고 답했다.
YTN PLUS 최가영 (weeping07@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연경 킴" 언급, 김연경 직접 화답 "♥♥♥"
- [Y이슈] 김용건·하정우 父子의 '역대급' 스캔들, 등 돌리는 대중
- 윤계상 측 "5세 연하 연인과 결혼, 혼인신고 먼저 예정"(공식)
- [Y이슈] 권은비는 가수, 강혜원은 배우? 아이즈원 본격 홀로서기
- 김연아, 디올 파인주얼리 화보 공개…압도적 고혹미
- 대통령실 압수수색 '난망'...비화폰 '자료 보존' 요청
- [속보] '시험 유출' 숙명여고 쌍둥이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 [속보] 경찰 특수단, '1차 햄버거 회동' 참석자 공수처 이첩
- [현장영상+] '국회의장 공관 계엄군 출동 CCTV 공개'..."국방부 명확히 해명해야"
- [속보] 윤 대통령 측 "내일 출석 어렵다고 보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