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카메라 구멍없앤 3세대 갤폴드..스마트폰 혁신 새장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 갤럭시Z 플립3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가격은 낮췄다.
■숨은 카메라, S펜까지'폴더블폰 표준화 제시' 삼성전자가 11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Z폴더3'와 '갤럭시 Z 플립3'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에서 '갤럭시 노트' 경험 그대로
'플렉스 모드' 등 폴더블폰 편의성 강화
전작보다 가격 40만원 낮춰 대세화 속도
17~23일 사전판매, 27일 한국등 순차 출시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 갤럭시Z 플립3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가격은 낮췄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애플과 샤오미에 거센 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은 이번 3세대 폴더블폰을 필두로 폴더블폰을 스마트폰의 '대세'로 만들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왕좌를 굳건히 지킨다는 전략이다.
■숨은 카메라, S펜까지…'폴더블폰 표준화 제시'
삼성전자가 11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Z폴더3'와 '갤럭시 Z 플립3' 공개했다.
폴더블폰 최초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도 적용됐다. UDC 기술은 전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두는 것으로 전면 상단에 움푹 파이는 '노치'나 화면에 카메라를 뚫는 '펀치홀'이 사라진다. 전면 카메라는 400만화소로 화질은 낮은 편이다. 하지만 카메라홀 위에도 최소 디스플레이 픽셀이 적용돼 꽉찬 화면을 즐길 수 있어 콘텐츠에 완전 몰입할 수 있게 된다. 후면은 트리플 카메라로 1200만 화소 초광각(F2.2),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F1.8),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F2.4)이 들어간다.
폴더블폰 최초로 S펜도 적용된다. '갤럭시Z 폴드3'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정체성인 'S펜'과 '대화면'을 물려받게 된 셈이다.
3세대 갤럭시Z시리즈는 앞서 스마트폰 사업 수장인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이 예고한 것처럼 개방형 생태계 구축에도 신경을 썼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 화상 회의를 할 때, 폴더블폰을 펼치면 전체 화면으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보는 동시에 동료들의 얼굴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은 '갤럭시 Z' 시리즈를 위한 '이중 창 모드'가 추가됐다.
전 세계 폴더블폰 최초로 공식 IP등급도 확보했다. IP등급은 방진·방수 성능을 수치화한 것이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모두 스마트폰 최초로 IPX8 등급을 지원한다.
■40만원 낮춘 가격...폴더블폰 대중화 시동
이번에 내놓은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은 전작보다 약 40만원가량 저렴하게 내놨다. 삼성전자가 여러차례 '폴더블폰의 대중화'를 강조한 만큼 완성도는 높이되 가격을 낮춰 일반 스마트폰 수요까지 끌어오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갤럭시 Z 폴드3'는 국내에선 5G 모델로 출시되며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 가격은 199만 8700원,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209만 7700원이다. 256GB 모델은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512GB 모델은 팬텀 블랙, 팬텀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사전 판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고 오는 27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톰브라운 에디션'도 나온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라며 "개방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갤럭시 생태계와 함께 모든 일상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최강희, 연기 중단 후 알바 "月 160만원 벌어"